전경이 아름다운 몽촌토성은 시민들에게 좋은 산책로를 내어주기도 한다.
송파는 서울에서 보기 드문 쾌적한 자연을 간직하고 있다. 게다가 사람중심의 도시를 지향하고 있으니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도시라 할 수 있다. 송파에 방문하면 자연과 인공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한강의 지류인 성내천 남쪽에 있는 서울 몽촌 토성은 백제 전기에 지어진 토성이다. 자연의 지형을 이용해 진흙으로 둘레 2.7km의 성벽을 쌓고 나무 울타리로 목책을 세웠다. 동전 무늬가 찍힌 자기조각, 문터, 저장용 구덩이 등이 발견되었다. 백제 초기의 문화를 살필 수 있는 유적이다. 병자호란 때 굴욕적인 강화협정을 맺었던 아픈 역사를 떠올리게 하는 삼전도비를 보면 가슴에서 뜨거운 무언가가 솟아오르는 기분이 든다. 청태종의 요구에 따라 그의 공덕을 적은 비석이다.
1
2
1
문정동 로데오거리는 갖은 이벤트로 항상 북적이는 곳이다.2
가든파이브 내에는 4천여 개에 달하는 점포들이 입점해 있다.문정동 로데오 거리는 쇼핑의 거리로 우리나라 브랜드 아울렛 명소로 자리 잡았다. 또한, 로데오거리 문화축제,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어 1년 내내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가든 파이브는 오감을 만족하게 해주는 복합생활공간이다. 4천여 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는 대형 쇼핑몰이며 영화관, 서점, 멀티플렉스, 스파, 전시관 등 다양한 편의 시설과 문화 시설이 밀집되어 있다. 이뿐만 아니라 생산시설, 기초사업용재, 물류 시설 등도 총망라되어 있어 대표적인 원스톱 문화특구로 손꼽힌다.
3
4
3
성내천은 송파구를 녹색 도시로 바꾸는 데 큰 역할을 했다.4
올림픽이 열렸던 잠실종합운동장은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마천동, 오금동, 풍납동을 관통하여 한강으로 흐르는 성내천은 송파가 ‘물의 도시’라 불리게 된 이유 중 하나다. 2002년부터 복구 작업을 시작하여 자연형 하천으로 변화하였고, 점점 청정자연의 모습을 되찾아 벌과 나비가 모여들었다. 새들과 너구리도 찾아왔고 마침내 맑은 물에서만 산다는 다슬기가 서식할 정도로 기능을 회복하였다. 이제는 성내천을 찾아오는 이에게 청정 자연의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생태 환경을 관찰하는 재미까지 주는 송파의 보물이 되었다.
한국 스포츠의 역사와 함께한 잠실종합운동장은 1986년 아시아 경기 대회와 1988년 서울 올림픽 대회의 개·폐회식, 육상, 축구 등을 치룬 역사적 장소다. 올림픽 주 경기장, 야구장, 수영장, 체육관 등의 대형 경기장과 육상보조경기장, 학생체육관, 체육공원 등 다양한 경기장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국제적인 스포츠 경기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대형 콘서트가 열리는 등 각종 문화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1
2
1
봄이면 석촌호수에서는 벚꽃축제가 열린다.2
잠실한강공원의 아름다움은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다.송파나루터에 조성된 석촌 호수는 2.5km의 둘레를 자랑하는 호수공원이다. 계절마다 변하며 색색으로 물들어 가는 자연의 모습이 호수와 어우러져 진풍경을 연출한다. 봄이면 벚꽃이 만개하여 수변 도로의 모습이 아름답고, 여름이면 더위를 잊기 위해 찾아온 방문객에게 음악회 등의 행사를 통해 감흥을 선사한다. 특히, 카페거리가 잘 조성되어 있어 호수 경관을 즐기기에 좋은 테라스가 많아 데이트 코스를 찾는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잠실한강공원 또한 멋스러운 전경으로 산책, 라이딩 명소로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송파구의 명소들 중 한 곳이다.
1
2
1
석촌동 고분군은 사적 제 243호로 지정되어 있다.2
방이동 고분군에서 발굴된 유물들은 몽촌역사관에 보관되고 있다.석촌동 고분군은 백제 초기에 만들어진 석촌동 무덤들이 발견된 곳이다. 백제 시대를 대표하는 유적지 가운데 하나로 백제의 문화와 역사를 알려주는 중요한 자료다. 또한, 백제 전기의 무덤들이 발견된 방이동 고분군 역시 마찬가지다. 방이동 유적은 백제의 수도가 한성에 있을 때 만들어진 무덤으로 한성 백제의 문화를 알 수 있는 유적이다.
1
2
1
서울올림픽기념관 안에서 올림픽의 열기를 다시 한 번 느껴볼 수 있다.2
석촌호수의 야경은 두루 사랑받는 풍경 중 하나이다.잠실 야구장은 부쩍 늘어난 야구 팬들로 인해 더욱 사랑받고 있다. 야구장을 찾아 소리 높여 응원하며 선수들의 플레이를 감상하다 보면 모든 고민이 사라질 정도라고 한다. 올림픽 공원 안에 위치한 서울올림픽기념관은 1988년 서울에서 열린 제 24회 올림픽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볼 수 있는 곳이다. 석촌 호수의 카페 골목 또한 송파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석촌 호수의 경관을 감상하며 마시는 커피는 더욱 맛이 좋고 빌딩과 롯데월드에서 뿜어져 나오는 화려한 불빛이 호수에 반사되는 야경이 일품이다.
롯데월드는 송파구의 대표적인 명물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놀이공원인 롯데월드에 방문하면 놀이공원, 백화점, 호텔, 쇼핑, 영화감상, 스포츠 센터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과 젊은 층이 가장 좋아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지는 다양한 페스티벌과 공연, 퍼레이드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여 사계절 내내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1
2
1
롯데월드몰에서는 쇼핑을 즐길 수 있기도 하다.2
롯데월드몰에서는 상시 공연 및 이벤트가 자주 펼쳐진다.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