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는 낭만적인 풍광 때문에 많은 연인의 데이트 장소로 사랑받는 공간이다. 석촌호수카페거리는 바로 이 석촌호수를 배경으로 하여 조성돼 있다. 시원하게 펼쳐지는 호수를 감상하며, 연인들과 함께 차 한잔하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다. 호숫가에 파묻혀(?) 있다 보니, 의외로 카페거리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계절마다 달라지는 석촌호수의 매력을 좀 더 가까이서 느끼고 싶다면, 석촌호수카페거리로 떠나 보자.
여유와 낭만, 그리고 향기가 공존하는 곳
석촌호수카페거리는 석촌호수 인근에 밀집해있는 카페들의 거리이다. 이곳에는 연예인들이 자주 올 만큼 우리에게 유명한 곳이다. 이곳은 독특하고 분위기도 이채로운 다양한 카페들이 있다. 물론 이곳에서는 커피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크랜베리를 넣어 담백하게 구운 크랜베리 브레드, 와인에 절인 아몬드와 호두 등의 견과류들을 듬뿍 넣은 베리넛 등과 이색 퓨전요리 및 제과류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에도 유용한 곳이다.
이곳 카페들은 수제 햄버거 전문점부터 호기심을 끄는 수많은 장난감, 피규어들이 장식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면 무척 좋아할 법하다. 이곳 가게에서 파는 햄버거는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양이다. 빵과 두툼한 소고기 패티, 치즈와 상큼한 채소가 들어있어 균형 잡힌 영양식이 되어준다. 또한 커피, 에이드, 생과일 주스까지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음료를 마실 수 있다.
이곳의 카페는 시럽을 비롯해 초코, 캐러멜 같은 소스도 직접 만들어 쓴다. 석촌호수카페거리만의 전통인 셈이다. 이런 이유인지, 커피는 담백하면서 묘한 중독성이 느껴진다. 제주 재래 감귤인 댕유지로 만든 차도 있다. 약재로도 쓰이는 댕유지는 보통 귤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4배 이상 많고 향도 진하다. 특히 이곳에서 인기를 끄는 것은 핫초코다. 젊은이들이 즐겨 마시는 핫초코는 초콜릿 마니아들 사이에 유명한 값비싼 프랑스 발로나 초콜릿을 쓴다. 근처 가락시장에서 매일 장을 봐다 쓰는 과일 빙수도 제철 과일이 푸짐히 들어가 인기가 좋다.
나에게 꼭 맞는 카페를 찾아서
1
2
대부분 석촌호수 카페 실내는 아담하며 실내 인테리어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볕 좋은 날에는 접이식 창을 모두 열어 노천카페가 된다. 낭만이 살아 숨 쉬는 것이다. 독특한 카페도 있다. 외관을 장식하는 우스꽝스러운 커다란 고릴라 인형들이 정겨울 만큼 벽면에는 개성 넘치는 그림들이 그려져 있다. 카페에 들어서자 인기 애니메이션과 영화 속 주인공을 모델로 한 캐릭터 인형과 피규어들이 빼곡하게 전시되어 있다.
이렇듯 잠실 석촌호수카페거리는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커다란 창으로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카페 안은 젊은이부터 50~60대 중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로 붐빈다. 특히나 근사한 인형들이 많기에 어린 자녀를 둔 부부들의 방문도 끊이질 않는다. 널찍한 야외 테라스에 앉아 지인들과 수다를 떨며 상쾌한 호숫가 바람을 쐬는 재미도 쏠쏠하다.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0년 08월 1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