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감고 상상해 보라. 각종 배들이 넘실거리는 파도 위에 몸을 맡기고, 모여든 사람들은 연신 탄성을 지른다. 코끝에 와 닿는 내음들은 지금 발을 딛고 서 있는 곳이 바닷가임을 알리고, 연신 부는 바람마저 푸른빛이 아닐까 하는 착각이 들게 될 정도다. 바다의 매력이 어찌 해수욕장에만 있을까. 서해안 최대의 마리나, 전곡항이 있는 경기 화성시에서 올해도 화성뱃놀이축제가 열린다.
그 장소마저 특별한 축제, 화성뱃놀이축제
1
2
3
화성뱃놀이축제가 열리는 곳은 전곡항이다. 삼국시대 해양 실크로드 교역의 중심지인 전곡나루터에서 유래한 항이 바로 이 전곡항이니, 경기 천 년 역사의 물줄기가 전곡항과 함께한다. 옛 실크로드의 찬란함을 그대로 간직한 항구로의 나들이라면, 아무래도 관광지로의 나들이보다는 조금 더 특별한 느낌이 들 수밖에 없는 일이다.
화성뱃놀이축제는 역사적으로 유서 깊은 당성과 전곡항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5월부터 시작된 승선체험 및 캠핑장 사전 신청에 전곡항은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한 표정의 사람들이 넘친다. 1회에 60여대, 4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는 규모의 승선체험과 글램핑 100여 동, 자유캠핑장 400여동으로 구성된 캠핑장은 화성뱃놀이축제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준다. 하지만, 화성뱃놀이축제의 매력은 이 두 가지로만 설명하기는 어려운 것이다.
뱃놀이 떠나볼까? 전곡항으로!
1
2
3
4
우선 화성뱃놀이축제의 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자. 화성뱃놀이축제의 체험 프로그램은 승선 체험, 해상 체험, 육상 체험의 3종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 승선 체험에서는 크루저 요트, 파워보트, 범선, 유람선 등에 탑승해 볼 수 있고, 해상 체험에서는 수상자전거 체험, 카누 체험, 펀보트 체험, 삼륜 빅바이크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육상 체험 또한 흥미롭다. 페달보트 체험, 맨손 물고기 잡기, 수상 범퍼카, 백미리 머드 체험 등이 육상 체험에 속한다. 이외, 페이스 페인팅과 아트 풍선 만들기, 캘리그라피 엽서, 피에로 아트 시연 등 또한 찾아오는 이들을 즐겁게 해 주니, 화성뱃놀이축제에서라면 지루할 틈이 없을 것이다.
공연 프로그램 또한 화성뱃놀이축제의 매력 중 하나다. 화성 실크로드 퍼레이드 및 해상 퍼레이드, 라디오 공개방송 ‘라쇼’, K-pop 콘서트와 락 콘서트, EDM파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줄을 잇게 되니 말이다.
이만하면, 화성뱃놀이축제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이 갈 것 같다. 배와 함께, 배 위에서, 혹은 배를 바라보며 즐기는 초여름의 시원하고도 특별한 물놀이. 올해 여름 추억은 화성 전곡항에서 시작해 보는 것이 어떨까.
배를 타고, 물고기를 잡고, 공연도 보고! 그야말로 즐거움이 가득할 것 같은 멋진 축제인 것 같지 않나요? 화성뱃놀이축제에서 만나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06월 0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