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준한 산이 많고 평야가 적은 인제군은 그 면적은 매우 넓으나 인구 밀도는 아주 적은 편이다. 산들로 첩첩이 둘러싸인 인제군은 사람들이 선하고 경관이 빼어나다. 특히 인제군에는 소양강의 지류들이 흘러들어오는 곳이어서 래프팅 명소로 정평이 나 있으며, 군부대가 많아 군과 관련된 체험 테마들도 많다. 인제군의 곳곳에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니, 지루한 일상을 탈출하여 모험을 겪고 싶어 하는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고공낙하의 짜릿함, 스캐드 다이빙
1
1
진정한 일상탈출을 원한다면 스캐드 다이빙을 추천한다.인제군 인제읍 남북리에는 인제나르샤파크가 조성되어 있으니 인제에서 신나는 체험을 즐겨 보고 싶다면 이 인제나르샤파크를 찾아가 보는 것이 좋다. 온라인 게임 ‘서든 어택’ 속의 공간을 그대로 구현해 놓은 서바이벌 경기장은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까지 손바닥에 땀을 쥐게 한다. 스나이퍼, 런닝 슈팅 사격장에서도 목표물을 맞추지 못한 사람의 한숨 소리와 목표물을 맞춘 사람의 환호성이 이어진다.
인제나르샤파크 안에 있는 시설 중에서도 최근 가장 주목을 받는 곳은 바로 스캐드 다이빙이라고 할 수 있겠다. 줄 없이 안전장비만을 착용한 채 50m 상공에서 뛰어내리는 스캐드 다이빙은 번지점프보다 한층 더 스릴 있는 신종 레포츠이니 짜릿한 재미를 느끼기 위해 인제나르샤파크를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 물론 스캐드 다이빙에 도전하기 전에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 두는 것이 좋을 것.
체험 후 장비를 해체하는 수고로움을 겪지 않아도 되고, 자유 낙하 후에는 25m 상공에 설치된 안전 그물망 위에 안착하게 되니 안전하기도 하다. 가격 또한 번지점프보다 저렴한 편이니 인제를 찾았을 때에는 이 스캐드 다이빙에 도전해보지 않을 수 없겠다.
즐거운 함성소리가 울리는 내린천 래프팅
여름 휴가철이 되면 내린천은 래프팅을 즐기러 온 여행자들로 북적인다. 스릴을 즐기는 동시에 협동심을 기를 수도 있어, 단체 여행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래프팅은 이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레포츠가 되었다.
1
2
1
2
내린천에서 즐기는 래프팅은 인제의 체험 요소들 가운데에서도 인기가 많다.내린천은 한강의 최상류 지류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남에서 북으로 물이 흐르는 계곡이다. 인제군을 둘러싼 산들의 영향으로 유속이 빠른 편이며, 급류 지대는 2km 구간이나 이어지기도 한다. 내린천의 래프팅 코스는 약 8km의 구간으로, 빠르고 느린 유속이 반복되어 최적의 급류 래프팅 코스로 꼽힌다. 급류에 몸을 맡기는 짜릿함을 맛본 뒤의 두근거리는 가슴은 내린천을 감싸고 있는 아름다운 경관들을 보며 절로 가라앉는다. 물살에 따라 위아래로 흔들리며 푸른 하늘과 계곡을 보니, 인제군에서 즐기는 래프팅의 묘미는 유속이 느린 곳에 있는지도 모르겠다.
짚 트랙과 함께 새가 되어 날다
내린천에서 래프팅을 즐기다 보면 하늘을 나는 것처럼 빠르게 공중을 지나는 사람들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이 신기한 풍경은 래프팅과 함께 내린천의 대표 레포츠로 자리매김한 짚 트랙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다.
짚 트랙은 인제의 자연 사이로 '날아' 볼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짚 트랙(Zip-Track)은 두 개의 지주 대 사이에 설치된 와이어를 타고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레포츠다. 탄탄한 안전장비는 물론이고, 번지점프나 스캐드 다이빙에 비하면 그리 아찔하지 않은 높이를 이동하는 것이라 부담도 덜하다. 이동 지점마다 안전요원이 기다리고 있으니 아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짚 트랙 코스에는 중간중간에 나무다리 등의 부속 시설물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담력을 기를 수 있다. 나는 듯이 공중을 이동하는 동안 내린천의 시원한 강바람이 뺨을 스친다. 스릴을 즐기고 싶지만 체력이 약하거나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이 짚 트랙이 최적의 레포츠가 될 것이다.
시원함과 짜릿한 휴가를 원한다면 인제군! 인제나르샤파크의 스캐드 다이빙은 핫할 수밖에 없겠죠?
글 트래블투데이 이도훈 취재기자
발행2018년 07월 1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