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속의 즐거움, 성남 시티투어의 넷째 주 토요일은 성남의 역사와 문화에 관련된 여행코스가 줄을 잇는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남한산성 내 복원된 행궁 탐방, 핸드페인팅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도자기 체험, 그리고 발굴된 돌방무덤이 실물 전시되어 있는 판교박물관을 돌아보며 성남 시티투어 매력을 차근차근 확인 해보자.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성남 시티투어
1
2
3
깊어가는 가을, 하늘은 높고 푸르고 바람은 선선하다. 산책하기 좋은 계절이다. 멀리 2-3시간을 걸려 단풍 구경을 가거나 새로운 문화체험을 꿈꾸며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도 많아지는 계절이지만 조금만 둘러보면 내가 사는 가까운 곳에서 의미 있는 문화와 역사체험이 가능한 착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성남지역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가볍게 떠나는 즐거운 문화산책 성남 시티투어 '성남 도시락 버스' 가 그것이다.
안타까운 역사가 담겨있는, 남한산성
1
2
3
4
성남에는 서울을 남북으로 지키는 요새 중 하나로 400년 역사 및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2014년 6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해발 490미터의 산세와 아름다운 굴곡을 따라 지어진 남한산성이 있고 2013년 문화예술인을 중심으로 만들어져 그들의 작품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판교25통 마을과 사시사철 도심 속 푸른 초록을 간직한 신구대식물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13년 개관해 1600년 전 고구려와 백제 돌방무덤 11기와 유물을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성남시의 역사를 담은 판교박물관이 있어 다양한 역사문화체험이 가능하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을 걸어보고 직접 만져보고 민족의 아픈 역사를 바로 그 현장에서 문화 관광해설사의 해설로 깊이 있게 만나볼 수 있는 남한산성 투어를 비롯해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역사가 공존하는 아름다운 도시 성남의 곳곳을 둘러보며 도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성남 시티투어버스는 이러한 다양한 지역 볼거리와 역사 문화체험으로 이루어져 코스별로 운영된다. 급하게 겉만 둘러보고 떠나는 관광이 아닌 느린 걸음으로 천천히 자연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체험여행이다.
서로 다른 특성의 역사를 한자리에, 판교박물관
1
2
3
4
성남시의 역사를 담은 판교박물관은 1600여 년 전 부드럽고 섬세했던 백제와 거칠고 용맹했던 고구려의 문화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이는 한강을 기점으로 영토권을 소유했던 한민족의 특성상 한강과 가까운 성남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함이다. 4세기 후반에서 5세기 후반에 걸친 백제 돌방무덤 9기와 고구려 돌방무덤 2기를 원형 그대로 만날 수 있어 더욱더 특별하다. 무덤에서 출토된 다양한 유물을 함께 만날 수 있어, 두 나라의 서로 다른 문화적 차이를 만나볼 수 있는 역사체험이 될 수 있다.
내 손으로 만드는 도자기, 도자 체험
1
2
그 외에도 성남 시티투어 도시락 버스는 패션 전문 기업 The Galley의 가죽 소품 만들기와 도자기 페인팅으로 자신만의 도자기 만들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도시너구리의 카페 아는사이 체험도 함께 할 수 있어 DIY를 늘 꿈꾸던 도시인들에게 직접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작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것이 성남 시티투어의 묘미
성남 도시락 버스 정기코스는 1~5주차별로 관광지역과 체험거리를 달리해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2014년 6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성남의 가장 대표적인 역사체험공간인 남한산성을 비롯해 율동생태학습원, 판교25통 마을, 신구대식물원, 판교박물관을 만날 수 있고 가죽 소품 만들기와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문화체험도 가능하다. 1주차는 율동생태학습원, 남한산성, 2주차는 남한산성, 판교25통 마을 투어, 3주차는 남한산성, 신구대식물원, 판교박물관, 4/5주차는 판교박물관, 도자기체험, 남한산성 투어가 가능하다.
도시락 버스 정기코스는 매주 토요일 서울시청역 3번 출구(오전 8시), 교대역 9번 출구(오전 8시 30분)에 출발해 오전 9시 성남시청에 들러 정기코스를 마친 후 오후 5시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야간투어는 우리 시대 최고의 음악해설가이자 한국인이 자랑하는 지휘자 금난새와 함께 생생한 오페라를 만나보는 '금난새의 오페라 이야기'와 중원어린이도서관 야외 천체관측으로 이루어지는 '밤하늘별보기'가 있다. 푸치니, 라보엠을 만날 수 있는 '금난새의 오페라 이야기는 11월 8일(수) 오후 4시 성남시청을 출발하며 '밤하늘 별보기'는 10월 19일, 10월 26일, 11월 2일, 11월 9일 네 차례 오후 4시 투어를 진행한다.
도시락 버스 이용금액은 버스비와 관광지 입장료, 체험료를 포함에 1만 원~1만 5천 원 선이고, 관련 문의와 예약은 성남시티투어 홈페이지(www.seongnamtour.com)나 운영업체인 (주)로망스투어로 전화(070-7813-5000)로 가능하다.
[여행선물] 트래블아이 캐릭터 USB
여행에서 사진은 필수겠죠? 필요한 정보와 파일을 내 손안에! OTG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에서도 OK! 실용적이고 색감 또한 만점인 트래블아이 USB로 여행 사진을 안전하게 보관해보세요~^^
상품 보러 가기
글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 윤인수 / 사진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발행2017년 09월 2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