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서울 강남구의 시티투어코스는 두 종류로 나뉘는데, 핑크 노선과 블루 노선이 바로 그것이다. 그 중 핑크노선은 강남관광정보센터에서 출발하여 가로수길, 강남역, 영동시장, 신사역 등을 거쳐 다시 강남관광정보센터로 돌아오는 코스다.
총거리
9.98 km
추사 김정희 선생이 태어나고 자란 추사고택은 추사의 증조부가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추사고택은 예당 평야와 아산만이 보이는 나즈막한 동산에 자리하고 있다. 추사가 살던 시대의 전통 한옥의 모습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추사가 직접 쓴 서체들이 기둥에 붙어 있고, 추사 선생이 청나라에서 종자를 가져와 심었다는 백송도 볼 수 있다. 추사 김정희 선생이 태어나고 자란 추사고택은 추사의 증조부가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추사고택은 예당 평야와 아산만이 보이는 나즈막한 동산에 자리하고 있다. 추사가 살던 시대의 전통 한옥의 모습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추사가 직접 쓴 서체들이 기둥에 붙어 있고, 추사 선생이 청나라에서 종자를 가져와 심었다는 백송도 볼 수 있다.
주소충청남도 예산군 신암면 용궁리 798
연락처041-339-8242
1986년 응봉면 예당저수지 일대에 일주도로와 후사리 휴양단지 등을 개발하고 지정된 국민관광지이다. 720m에 이르는 산책로와 정자 2개소, 식당, 여관,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섰으며 중부권 최대의 낚시터인 예당저수지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 1986년 응봉면 예당저수지 일대에 일주도로와 후사리 휴양단지 등을 개발하고 지정된 국민관광지이다. 720m에 이르는 산책로와 정자 2개소, 식당, 여관,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섰으며 중부권 최대의 낚시터인 예당저수지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주소충청남도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연락처041-339-8281
예산군 대흥면에는 이성만 형제와 효제비가 있어 전래동화 의좋은 형제의 본고장이라고 하여, 의좋은 형제의 모델이 된 인물들이 살았던 일대에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마을 안에는 의좋은 형제의 동상이 있으며 의좋은 형제 이야기가 새겨져있다. 동상 주변에는 효제비가 있는데 연산군이 이성만과 이순 형제의 효심과 우애를 기려 세운 것이다. 예산군 대흥면에는 이성만 형제와 효제비가 있어 전래동화 의좋은 형제의 본고장이라고 하여, 의좋은 형제의 모델이 된 인물들이 살았던 일대에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마을 안에는 의좋은 형제의 동상이 있으며 의좋은 형제 이야기가 새겨져있다. 동상 주변에는 효제비가 있는데 연산군이 이성만과 이순 형제의 효심과 우애를 기려 세운 것이다.
주소충청남도 예산군 대흥면 상중리
연락처041-339-8265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