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통일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은 북한 땅이 손에 잡힐 듯 가깝지만 주변을 돌아보면 마음을 사로잡힐 만큼 아름답다. 화진포, 송지호 철새관망타워, 천학정, 청간정 역시 그러하다. 우리나라 최북단에 자리한 고성군은 가슴 아픈 분단현실을 실감할 수 있는 곳이면서도 고요한 호수와 운치 있는 바다, 원시림 등 천혜의 자연으로 여행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총거리
34.93 km
동해안 최북단 고성 현내면 명파리의 해발 70m 고지위에 위치한 통일전망대에 오르면 전망대에서 해금강이 불과 5km 떨어져 있고, 일출봉을 비롯한 금강산의 신선대, 옥녀봉, 구선봉, 접선봉과 바다의 만물상(사자바위), 현종암, 사공암, 부처바위까지 손에 잡힐 듯 펼쳐진다. 그 아래로는 비무장지대와 휴전선 철책이 놓여 있어 조국분단의 아픔을 상기시켜준다. 동해안 최북단 고성 현내면 명파리의 해발 70m 고지위에 위치한 통일전망대에 오르면 전망대에서 해금강이 불과 5km 떨어져 있고, 일출봉을 비롯한 금강산의 신선대, 옥녀봉, 구선봉, 접선봉과 바다의 만물상(사자바위), 현종암, 사공암, 부처바위까지 손에 잡힐 듯 펼쳐진다. 그 아래로는 비무장지대와 휴전선 철책이 놓여 있어 조국분단의 아픔을 상기시켜준다.
주소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마차진리 188
연락처033-682-0088
유명 경승지인 화진포(강원도지방기념물10호) 는 현내면 초도리 죽정리와 연접한 둘레 16km의 동해안 최대의 자연 호수로서, 넓은 갈대밭위에 수천마리의 철새와 고니가 날아들고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주변경관이 빼어나 예로부터 주변에 유명한 별장들이 많았다. 지금도 이승만 초대대통령 화진포 기념관과 별장, 이기붕 부통령별장, 화진포의성(김일성별장)이 역사안보 전시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유명 경승지인 화진포(강원도지방기념물10호) 는 현내면 초도리 죽정리와 연접한 둘레 16km의 동해안 최대의 자연 호수로서, 넓은 갈대밭위에 수천마리의 철새와 고니가 날아들고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주변경관이 빼어나 예로부터 주변에 유명한 별장들이 많았다. 지금도 이승만 초대대통령 화진포 기념관과 별장, 이기붕 부통령별장, 화진포의성(김일성별장)이 역사안보 전시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소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화포리
연락처033-680-3352
관동별곡 8백리길에 접한 송지호 철새관망타워는 총 89종의 박제를 전시한 조류박제전시관, 송지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옥외전망대, 망원경이 설치된 전망타워 등을 갖추고 있다. 약 20만 평 규모의 송지호는 바다와 연결된 담수호로, 어족이 풍부하여 고니 등 각종 철새가 날아들며 주변에 왕곡마을, 오토캠핑장, 해양심층수단지 등 다양한 명소가 있다. 관동별곡 8백리길에 접한 송지호 철새관망타워는 총 89종의 박제를 전시한 조류박제전시관, 송지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옥외전망대, 망원경이 설치된 전망타워 등을 갖추고 있다. 약 20만 평 규모의 송지호는 바다와 연결된 담수호로, 어족이 풍부하여 고니 등 각종 철새가 날아들며 주변에 왕곡마을, 오토캠핑장, 해양심층수단지 등 다양한 명소가 있다.
주소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오봉리 24
연락처033-680-3556
청간리 높은 해안절벽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천학정은 1520년(중종 15) 군수 최청(崔淸)이 중수하였다는 기록이 있어 그 이전에 건립된 것으로 여겨진다. 상하천광(上下天光) 거울 속에 정자가 있다하여 천학정(天鶴亭)이라 부르게 되었다. 정자 주위에는 100년 이상 된 소나무가 우거져 천하절경의 일출을 연출한다. 청간리 높은 해안절벽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천학정은 1520년(중종 15) 군수 최청(崔淸)이 중수하였다는 기록이 있어 그 이전에 건립된 것으로 여겨진다. 상하천광(上下天光) 거울 속에 정자가 있다하여 천학정(天鶴亭)이라 부르게 되었다. 정자 주위에는 100년 이상 된 소나무가 우거져 천하절경의 일출을 연출한다.
주소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교암리 177
연락처033-680-3361
관동팔경중 수일경으로 손꼽히는 청간정은 설악산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청간천과 만경창파가 넘실거리는 기암절벽위에 팔작지붕의 중층수정으로 아담하게 세워져 있다. 청간청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의 일출은 가히 장관이라 아니할 수 없다. 이곳에 송시열의 서채로 새긴 현판과, 누각 내에는 이승만 대통령의 친필 현판, 최규하 대통령의 한시가 남아 있다. 관동팔경중 수일경으로 손꼽히는 청간정은 설악산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청간천과 만경창파가 넘실거리는 기암절벽위에 팔작지붕의 중층수정으로 아담하게 세워져 있다. 청간청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의 일출은 가히 장관이라 아니할 수 없다. 이곳에 송시열의 서채로 새긴 현판과, 누각 내에는 이승만 대통령의 친필 현판, 최규하 대통령의 한시가 남아 있다.
주소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청간리 89-2
연락처033-680-3361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