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연제구의 주산인 배산은 동국여지승람의 옛 기록에도 나타나듯 경치가 뛰어나 시인과 묵객들이 머물던 겸효대와 거칠산국 시대의 유적인 배산성지가 산 허리 부분과 정상에 있을 뿐 아니라 서쪽 자락 묘봉산 일대에는 감천사와 혜원정사, 연산동고분군 등이 위치해 있어 도심속 전원공간이자 역사관광명소로 자리해 있다.
삼국시대 이 지역에 살던 사람들의 무덤으로, 봉분이 남아있는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총고분이자 부산광역시 기념물 제2호로 보호되고 있다. 배산의 북쪽으로 뻗어 나온 50m 전후의 능선에 위치해 동래 복천동고분과 온천천을 사이에 두고 있다. 이미 일제부터 극심한 도굴의 피해를 입긴 했으나 고배, 기대, 대부장경호, 원저단경호 등이 출토됐다. 삼국시대 이 지역에 살던 사람들의 무덤으로, 봉분이 남아있는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총고분이자 부산광역시 기념물 제2호로 보호되고 있다. 배산의 북쪽으로 뻗어 나온 50m 전후의 능선에 위치해 동래 복천동고분과 온천천을 사이에 두고 있다. 이미 일제부터 극심한 도굴의 피해를 입긴 했으나 고배, 기대, 대부장경호, 원저단경호 등이 출토됐다.
주소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산 90-4
연락처051-610-7139
묘봉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부산지역 포교의 핵심사찰이다. 불교를 배워 깨달음을 찾고자 하는 이라면 반드시 닦아야 할 계(戒), 정(定), 혜(慧) 삼학(三學). 이 삼학을 이루기 위해 세워진 ‘수행의 동산’이다. 나한바위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여법이 자리한 혜원정사는 채 100년도 되지 않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 도심포교의 성공적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묘봉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부산지역 포교의 핵심사찰이다. 불교를 배워 깨달음을 찾고자 하는 이라면 반드시 닦아야 할 계(戒), 정(定), 혜(慧) 삼학(三學). 이 삼학을 이루기 위해 세워진 ‘수행의 동산’이다. 나한바위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여법이 자리한 혜원정사는 채 100년도 되지 않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 도심포교의 성공적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주소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4동 1113-1
연락처051-866-7771
배산성터는 표고 255m의 나지막한 산악 정상에 위치해 있다. 기록에는 없으나 산정에 군사 목적의 성곽 일부가 성터였음을 짐작케 하고, 배산 북쪽 구릉에 고총 10여 기가 있어 이곳이 과거 정치1번지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등산 코스로 유명하며 다양한 간이 운동시설 및 부대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5개의 체육공원이 여기저기 포진되어 있다. 배산성터는 표고 255m의 나지막한 산악 정상에 위치해 있다. 기록에는 없으나 산정에 군사 목적의 성곽 일부가 성터였음을 짐작케 하고, 배산 북쪽 구릉에 고총 10여 기가 있어 이곳이 과거 정치1번지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등산 코스로 유명하며 다양한 간이 운동시설 및 부대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5개의 체육공원이 여기저기 포진되어 있다.
주소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연락처051-759-3113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