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신창동유적지는 국가사적지로서 그 가치가 상당하다. 이를 비롯해 광주 광산구에는 호젓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수완호수공원, 김봉호 가옥 등 모두 광주에 살던 선조들이 영산강유역을 삶터로 해서 풍요롭게 살아가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 이 물길을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당시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여정이 될 것이다.
영산강 유역의 충적대지와 낮은 구릉지대에 위치하고 있다. 유적의 북쪽 1.5km에 월계동 장고분(기념물 제20호)이 있다. 이곳에는 초기 철기시대의 늪과 못터, 토기가마터, 배수시설, 집자리, 독무덤 등 고대 농경 생활과 관련된 유적이 집중돼 당시의 생활문화 연구 및 복원에 중요한 자료로 쓰인다. 영산강 유역의 충적대지와 낮은 구릉지대에 위치하고 있다. 유적의 북쪽 1.5km에 월계동 장고분(기념물 제20호)이 있다. 이곳에는 초기 철기시대의 늪과 못터, 토기가마터, 배수시설, 집자리, 독무덤 등 고대 농경 생활과 관련된 유적이 집중돼 당시의 생활문화 연구 및 복원에 중요한 자료로 쓰인다.
주소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창동 512-1
연락처062-233-9370
영산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흐르는 풍영정천(風詠亭川)변은 '천사의 계단', '피아노', '바람꽃' 등 각종 예술조형물과 '호수공원 쇼핑몰' 등이 설치돼 수완신도시의 명소로 자리해 있다. 특히 물길이 합류하는 지점에 호젓한 수완호스를 이룬 부지가 공원으로 잘 조성되어 있다. 경내에는 높이 7m, 둘레 12m에 달하는 국내에서 가장 큰 희망우체통이 놓여 있다. 영산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흐르는 풍영정천(風詠亭川)변은 '천사의 계단', '피아노', '바람꽃' 등 각종 예술조형물과 '호수공원 쇼핑몰' 등이 설치돼 수완신도시의 명소로 자리해 있다. 특히 물길이 합류하는 지점에 호젓한 수완호스를 이룬 부지가 공원으로 잘 조성되어 있다. 경내에는 높이 7m, 둘레 12m에 달하는 국내에서 가장 큰 희망우체통이 놓여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연락처062-960-8254
김봉호 선생의 생애와 업적이 담긴 가옥으로, 광주 지방기념물 제25호로 지정됐다. 체험학습 및 일부 역사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서남향 목조 한식 ‘八’자형 배치구조다. 큰방과 대청, 그리고 건넌방 위에 대형 다락이 조성되어 있으며 여기에 서양식 기와를 얹은 독특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각 방에는 생활용품을 단장하기 위한 소형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김봉호 선생의 생애와 업적이 담긴 가옥으로, 광주 지방기념물 제25호로 지정됐다. 체험학습 및 일부 역사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서남향 목조 한식 ‘八’자형 배치구조다. 큰방과 대청, 그리고 건넌방 위에 대형 다락이 조성되어 있으며 여기에 서양식 기와를 얹은 독특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각 방에는 생활용품을 단장하기 위한 소형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대로54번안길 161
연락처062-960-8254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