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신·구문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강남구는 잘 정돈된 도로망을 따라 무역, 금융 산업부터 문화, 예술, 패션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산업이 발달된 곳이다. 특히 패션의 중심지인 압구정 로데오거리, 이국과 낭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가로수길, 강남의 입맛을 사로잡는 신사역 먹자골목 등 다양한 놀 거리가 즐비해있다.
총거리
3.08 km
이곳은 패션과 문화의 거리다. 갤러리아 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해있고 ‘ㄱ’자 형태의 상권으로 조성됐다. 패션의류 브랜드 직영매장·직수입 멀티숍·개인 디자이너 숍 등 100여개의 의류 상가들이 밀집한 패션과 문화의 거리이다. ‘로데오거리’라는 명칭은 1980년 중반 미국 비버리 힐즈의 패션거리에서 이름을 빌려온 것으로 외국의 고급 브랜드가 집적되면서 붙여졌다. 이곳은 패션과 문화의 거리다. 갤러리아 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해있고 ‘ㄱ’자 형태의 상권으로 조성됐다. 패션의류 브랜드 직영매장·직수입 멀티숍·개인 디자이너 숍 등 100여개의 의류 상가들이 밀집한 패션과 문화의 거리이다. ‘로데오거리’라는 명칭은 1980년 중반 미국 비버리 힐즈의 패션거리에서 이름을 빌려온 것으로 외국의 고급 브랜드가 집적되면서 붙여졌다.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로 46길 일대
연락처 02-3423-5114(강남구청)
이곳은 이국적인 카페가 어울리는 도심 속 쉼터다. 한국에서 쉽게 발견할 수 없는 길이어서 평일에도 카메라를 들고 여기저기서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유럽풍으로 꾸며진 커피숍을 지나면 일본 전통 음식점이 나오고 다시 한국 전통 음식점이 보인다. 한국에서 가장 트렌디한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곳은 이국적인 카페가 어울리는 도심 속 쉼터다. 한국에서 쉽게 발견할 수 없는 길이어서 평일에도 카메라를 들고 여기저기서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유럽풍으로 꾸며진 커피숍을 지나면 일본 전통 음식점이 나오고 다시 한국 전통 음식점이 보인다. 한국에서 가장 트렌디한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일대 (기업은행 신사동 지점부터 신사동 주민센터까지)
연락처02-3423-5114(강남구청)
신사역 사거리 서쪽은 서초구를 잇는 중요한 교통 기점으로 역 주변에는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다. 1990년대 이곳은 유흥가로 유명했지만 장기적인 경기 불황으로 유흥업소는 감소하고 음식점 등이 발달하여 음식점 골목으로 유명해져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현재는 강남 지역의 먹거리 소비문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신사역 사거리 서쪽은 서초구를 잇는 중요한 교통 기점으로 역 주변에는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다. 1990년대 이곳은 유흥가로 유명했지만 장기적인 경기 불황으로 유흥업소는 감소하고 음식점 등이 발달하여 음식점 골목으로 유명해져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현재는 강남 지역의 먹거리 소비문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신사역 6·7번 출구)
연락처02-3423-5114(강남구청)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