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서는 7월 9일부터 10월 13일까지 그림책 원화전시‘이야기 별사탕 12 테마’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재미, 7080세대에는 향수를 느끼는 12테마
‘이야기 별사탕 12 테마’에 전시되는 그림책은 1970~1980년대 생활모습을 배경으로 하는 12권의 ‘이야기 별사탕 시리즈’로 나와 가족 우리 이웃의 삶과 이야기를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고 소통하는 그림책이다.
7080세대들이 떠올리는 어린시절의 많은 소재 중 ‘만화방, 산동네 물차, 쥐 잡기, 기차여행, 재래식 화장실, 엿장수, 머릿니, 연탄, 도시락, 프로야구, 손편지, 엄마가 떠 준 스웨터’까지 12가지 테마를 이번 전시에 담았다.
이번 전시는 이야기 별사탕 시리즈의 원화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화방, 당시의 교실 모습 등을 재현해 놓았으며 7080 추억의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킬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연계 프로그램으로 2차례의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7월 20일에는 <연탄집>의 지경애 작가, <편지 할머니>의 김도아 작가와 함께 작품이야기를 들어보고, 8월 21일에는 <나의 초록 스웨터> 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엄혜숙, 권문희 작가와 함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달빛기차>, <연탄집>, <1982 야구소년> 등 3권을 각색하여 만든 인형극「종소리에 눈을 뜨고」가 평일 1회, 휴일 2회 전시와 함께 선보이며, 그림동화 역시 평일 3회, 휴일 4회 상영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홈페이지(www.pblibrary.sc.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061-749-8892)
12가지 테마로 아이들에겐 색다른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선사할 이번 전시회는 전시뿐아니라 7080추억의 놀이까지 체험할 수 있으니 아이들에겐 새로운 경험이고 색다른 재미가 될 것 같군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7월 0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