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군수 오도창)이 주최하고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협의회(회장 성숙현)가 주관하는「제1회 별빛나이트 투어와 함께하는 밤하늘 캠핑 페스티벌」이 7. 5.(금) ~ 7. 7(일) 2박 3일 동안 아시아 최초로 지정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일원에서 밤하늘과 별을 테마로 개최된다.
경북형 행복씨앗마을사업(별볼일 있는 별난마을 만들기)
1
2
3
4
이 행사는 경북형 행복씨앗마을 공모사업에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협의회의 「별 볼 일 있는 별난 마을 만들기」사업이 선정되어 개최되는 행사로 문화소득형 마을사업을 통한 문화, 축제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문화 관광, 체험, 휴양의 에코힐링 캠핑 페스티벌로 “별 볼일 있는 마을에서 불을 끄고 별을 찾자”라는 주제로 7월부터 8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밤에는 별빛나이트투어와 한국아마추어천체학회의 천문지도사와 함께 별자리를 찾아가는 체험형 행사, 천문 토크콘서트 및 견우(알타이어 별)와 직녀(베가 별)가 만나는 별빛음악회 개최가 진행되며, 낮에는 태양 관측과 왕피천 계곡 트래킹, 로컬 프리마켓 운영, 별자리우산 만들기 및 별자리 손수건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빛 공해 퇴치 및 아름다운 영양의 밤하늘과 자연 생태계를 보존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협의회는 자연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치는 빛 공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빛 공해로부터 잘 보존된 영양의 밤하늘에 쏟아지는 별들의 향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름밤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행사장에는 인공조명을 최소화하기 위해‘전기 No'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협의회 성숙현 회장은 “특히 이번 행사는 영양군 수비면 수하리 일대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별의 정원’개봉과 맞물려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인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일대가 최고의‘별’관광지로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별빛나이트 투어와 함께하는 밤하늘 캠핑 페스티벌”은 총 4회에 걸쳐 개최되며, 2회차는 7.12.(금)~7.14(일), 3회차는 7.26(금)~7.28(일), 마지막은 8.16(금)~8.18(일) 개최된다.
반짝반짝 작은 별들로 수놓아진 여름 밤하늘의 기억을 마음 속에 남겨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7월 0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