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일 패스 이용객에게 곡성관광택시 25퍼센트 특별할인
5대벨트 관광열차란 코레일관광개발에서 운영 중인 O, V, S(전라), S(경전), G, A, D(경의)라는 7개 열차를 말한다. 지난 2월 코레일관광개발 측은 5대 벨트 관광열차 입석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오레일패스를 출시했다.
곡성군과 코레일관광개발은 각각 곡성관광택시와 오레일 패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약을 맺게 된 것이다. 오레일패스를 소지한 사람은 현재 6만원(3시간 기본)인 곡성관광택시를 25퍼센트 할인된 금액인 4만 5천원에 이용가능하다. 할인금액은 군과 관광택시연합회에서 각각 부담하고, 코레일관광개발은 홈페이지를 통해 코스 추천과 상품 연계를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특별할인 상품이 곡성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광택시 운전자들의 강한 의지와 협조로 탄생할 수 있었다. 할인 금액의 일부를 관광택시 측이 감수해 수익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도 고향 곡성을 홍보한다는 마음으로 이번 협약에 적극 참여했기 때문이다.
곡성군에는 코레일관광개발의 관광열차 중 전라선 S-train이 운행되고 있어, 지리적으로 교통편의성과 접근성이 매우 좋다. 곡성군은 오레일패스 이용객이 자유여행을 즐기는 가족, 친구, 연인 등으로 관광택시 이용층과 비슷하기 때문에 이번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관광택시 연계상품을 운영하여 틀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롭고 재미난 관광을 통해 관광객을 끌어들여 지역활성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관광택시기사 역량강화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여행코스를 수시로 개발해서 관광택시 수준향상을 위해 노력해 간다는 방침이다.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코레일관광개발을 통해 오레일패스를 구입하고 관광택시를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그리고 예약 당일 관광열차를 타고 여행하면서 곡성군에 들러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편하게 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곡성관광택시(1522-9053)와 코레일관광개발(1544-7755) 로 문의하면 된다.
이제는 기차에서 택시도 관광 연계가 되는군요! 확실히 시·군 내를 돌아다니려면 자동차가 편하긴 하죠.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고 하니 많은 이용으로 관광택시 활성화에 기여부탁드려요~!
글 트래블투데이 문찬미 취재기자
발행2019년 06월 2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