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함양의 아름다운 자연과 농촌문화를 체험하는 농뚜레일 ‘지리산함양 명·탐·정 투어’의 첫 열차가 지난 15일 운행됐다.
15일 주말열차 타고‘지리산 함양 명·탐·정 투어’ 첫 방문, 개평마을 고택투어·솔송주 등 체험
함양군에 따르면 이날 농뚜레일 함양행 열차를 타고 온 32명의 관광객들은 먼저 고즈넉한 한옥의 멋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지곡면 개평한옥마을에 도착하여 종가비빔밥을 맛본 후 일두고택 등 고택투어를 즐겼다.
이어 식품명인 27호인 솔송주 명인과 소줏고리에서 증류주 내리기 체험에 이어 천년의 숲 상림공원으로 이동하여 상림공원과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메인 무대가 될 산삼주제관을 둘러보고 돌아갔다.
농뚜레일은 논두렁, 두레, 레일 등 철도·농촌과 관련된 단어로 구성된 신조어로‘농촌과 철도의 연결’이 주된 의미이며, 함양군에서 마련한 ‘지리산함양, 명(名)·탐(探)·정(情) 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은 철도와 연계버스를 이용해 함양에 도착해 다양한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리산함양 명·탐·정 투어 ‘농뚜레일’은 매주 토요일 1회 운영되며, ‘레츠코레일 누리집(www.letskorail.com)’ 농뚜레일 농촌체험 연계상품 코너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함양의 체험 프로그램들이 궁금하다면, 그리고 한 번에 둘러보고 싶다면 농뚜레일 열차를 이용해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문찬미 취재기자
발행2019년 06월 1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