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보은 삼년산성길’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6월 걷기여행길’ 대상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1
2
이번선정은 지난달에 선정된 ‘속리산 오리숲길과 세조길’에 이어 2달 연속으로 보은군의 주요관광지가 걷기 여행길에 선정된 것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통합여행정보 홈페이지인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소개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정한 6월 테마는 ‘성곽을 거닐다’로 보은삼년산성길과, 전남 담양의 금성산성 오방길 등이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보은삼년산성’을 우리나라에서 산성마니아들이 세 손가락안에 꼽는 명불허전의 산성 답사처라고 선정이유를 들었다.
삼년산성길의 넓이 8~10m, 높이 13~20m 규모로 정육각형 벽돌을 깎아 쌓은 산성으로 걷기코스는 주차장에서~서문지~서쪽성곽길~보은사~동북치선 전망대~동문지~남문지~서문지로 총길이는 2.6km이다.
보은군은 삼년산성이 소재한 보은읍 풍취리 소재 삼림욕장 입구에 보은군의 농경문화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농경문화관에서 시작해 대야리 고분군, 삼년산성을 거쳐 탄부면 평각리까지 이어진 왕복 총 14km에 달하는 ‘신라인과 함께 걷는 역사탐방로’를 2017년 12월에 사업비 44억원을 들여 조성해 일반인에게 개방하고 있다.
보은군 안진수 문화관광과장은“이번 주말 전국의 트레킹족들이 우리군을 방문하셔서 1,50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삼년산성과 일대에 조성한‘신라인과 함께 걷는 역사탐방로’를 걸으면서 힐링하고 가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6월 테마 걷기여행길 보은삼년산성길! 역사탐방로를 걸으면서 구경도 하고 힐링도 하러가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9년 06월 2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