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박물관(관장 최의열)의 6개관 중 하나인 부천수석박물관은 이달부터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등을 더한 체험형 박물관으로 새롭게 단장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1
2
3
이번 전시실 개선 사업으로 대자연이 빚은 보물인 ‘수석’을 관람객이 보다 쉽게 접근하도록 기획되었다. AR/VR 체험존은 돌을 구성하는 알갱이인 광물, 이제는 화석으로만 만날 수 있는 공룡 등 비교적 우리에게 친숙한 개념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전시 관람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약 45억 년 전 돌덩이에 불과했던 지구가 어떻게 지금처럼 푸른 모습으로 변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지금은 화석으로만 만날 수 있는 공룡세계는 어떤 모습이었는지를 AR과 VR체험을 통해 생생하게 알아볼 수 있다. 두 체험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AR체험은 상시로, VR체험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그리고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된다.
한편 2004년 개관한 부천수석박물관은 국내외에서 채석된 신기한 수석 전시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이 우리에게 선물한 수석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있다.
1
2
부천옹기박물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1층 로비공간에 시민을 위한 포토존 및 편의시설을 구성하였다.
최의열 부천시박물관장은 “2011년 옹기박물관이 개관한 이래 공간의 큰 변화나 관람객 편의시설이 별도로 마련되지 않아서 아쉬움이 컸는데 로비공간에 유휴시설을 활용한 포토존을 구성하고 관람객을 위한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되어 마음의 짐을 덜은 것 같다.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시고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2019 박물관미술관 주간’으로 이 기간에는 부천시박물관의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체험과 행사들의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www.bcmuseum.or.kr)를 참고하면 된다.
AR과 VR등 다양한 체험형 박물관으로 새단장한 부천박물관에서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보는건 어떠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5월 1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