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토) 올해 첫 운행을 시작하는 부여군(군수 박정현)의 신개념 테마버스 백시달(백제의 시간을 달린다) EQ(Education Quiz)버스가 인기리에 예약 조기 마감을 목전에 두고 있다.
놀면서 공부해요~ 이해 쏙쏙! 재미 업업!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자체 시티투어 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2018년 10월 26일 첫 운행을 시작한 백시달 EQ버스는 그 성과가 인정되어 올해도 ‘문화콘텐츠형 시티투어’에 선정, 2년 연속 운행을 이어가게 되었다.
백시달 EQ버스는 타 지자체와는 차별성을 둔 전국 유일무이한 부여군의 킬러 콘텐츠이다. 서동·선화공주, 계백장군, 오악사 등의 이미지로 랩핑을 한 버스에 백제복식을 착의하고 탑승한다. 운행 동안 펼쳐지는 미니드라마 영상의 등장인물이 되어 퀴즈를 풀고, 모두의 별★별 한국사로 유명한 최태성 선생님의 해설을 들으며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확인한다. 놀이와 즉석 만들기 등 백제와 관련된 교육적인 콘텐츠를 통해 탑승객이 직접 참여하고 오감만족을 즐기는 체험형 버스 투어다.
백시달 EQ버스는 앞으로 5월에 6회, 6월에 5회, 7월에 6회, 9월에 5회 총 22회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로는 정림사지, 능산리고분군, 백제문화단지, 낙화암이 있다. 부소산성 관광주차장에서 14:30에 시작하여 17:30까지 진행된다. 참가비용은 성인 12,000원, 7세 이상 9,000원, 4~6세 5,000원, 3세 이하 무료이다. 탑승객 전원에게는 백시달 굿즈(에코백, 텀블러, 담요(계절별 교체) 등)를 제공하며 최종 퀴즈 왕에게도 선물을 증정한다. 아동을 동반한 가족 단위나 연인, 단체 등 탑승가능하며 학교 수업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백시달 EQ버스는 기존의 시티투어가 단순한 교통수단으로서 전락되고, 특별한 특징 없이 가이드의 설명만으로 진행되는 단조로움을 탈피하자는 노력의 결과물이다. 백시달 EQ버스를 타면서 백제시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떠난 것 같은 즐거운 체험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여 백시달 EQ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사항과 예약 안내는 홈페이지(http://www.baekseedal.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반 시티투어와는 다르게 백제복식을 착용하고 탑승을 하니 새롭네요. 그 시대의 드라마 영상속 인물도 직접 되어도보고, 역사 공부가 저절로 될것 같아요. 백시달 EQ버스타고 백제시대로 시간여행 떠나볼만 하죠?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9년 05월 13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