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화도진 새로운 변화를 꿈꾸다, 제30회 화도진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인천 동구, 화도진 새로운 변화를 꿈꾸다, 제30회 화도진축제


인천 최고(最古)의 군영 축제, ‘화도진축제’가 ‘화도진 새로운 변화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일과 11일 동인천역 북광장과 화도진 공원 일대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로 30회째를 맞이하는 화도진축제는 인천 최고의 군영축제로서의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지역축제를 통해 동구의 문화재 및 주요 볼거리 등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주민 모두가 공감․소통하는 주민참여형 문화 축제 한마당으로 꾸며진다.

                    
                

5월 10일, 11일 동인천역북광장 ․ 화도진공원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 마련

  • 1

  • 2

  • 3

1

2

3

2018 화도진 축제 

먼저, 주민․학생․군악대 등 500여명이 직접 참여하는‘어영대장 축성행렬’을 시작으로 화도진축제의 서막을 알린다. 

‘어영대장 축성행렬’에서는 교지하사식을 비롯해, 의장대 사열, 검무, 전통무예시범과 대포시연, 축제기 퍼레이드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역사적 배경이 가미된 극형식의 창작콘텐츠로 재탄생시켜 메인행사장인 동인천역북광장 내 환경전광판 앞 특설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어영대장 신정희가 구한말 외세의 침략을 대비하기 위해 고종의 명령을 받아 구축한 해양방어기지 화도진의 설치 당시 상황을 재현해 화도진의 역사성을 강조하며 행렬의 대미를 장식한다.

또한, 동구지역 내에 있는 가상현실 VR체험 ․ 추억의 오락실 ․ 성냥/달동네 박물관 체험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동구관광콘텐츠체험관’과 동인천역 북광장과 화도진 공원을 쉽게 오갈 수 있도록‘트롤리 버스’를 타고 떠나는‘동구관광투어’, 화도진 성곽쌓기 체험, 조선마을체험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탁본체험 등 다양한 체험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그리고 다양한 분위기와 색다른 맛을 연출하는 푸드트럭존과 각 동에서 마련한 먹거리 장터, 마블캐릭터가 함께하는 퍼레이드, 전통공예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동인천역 북광장에 설치된 환경전광판과 일루미네이션, 빔라이트를 활요한 ‘빛의 광장’을 조성할 계획으로 화도진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것이다.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첫째 날인 10일, 전통가요 한마당과, 유네스코 세계무예시범단의 각 나라 전통 무예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예술인들의 흥겨운 공연, 뮤지컬 갈라쇼 공연, 제 29회 구민의 날 기념식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저녁 6시 30분 400인치 LED 배경과 연주․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역동성과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화고(火鼓) 공연이 펼쳐지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시작되는 특집 공개방송에서는 타이거JK, 송소희, 금잔디, 진시몬, 플래티넘 등 대한민국 정상급 가수를 초청해 남녀노소 주민 모두가 어우러지는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진다.

둘째 날인 11일에는 동구 소년소녀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필두로, 인천 전역의 학생들이 참여한 어린이댄스 경연대회, 줌바 댄스공연, 청소년 프린지 페스티벌이 이어지며, 오후 6시부터는 따뜻한 봄날 감미로운 재즈 선율을 선사하는 인천재즈앙상블 공연이 선보인다. 저녁 7시부터는 둘째 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구민노래자랑이 개최되며 주민들의 흥과 열정의 무대가 열린다. 특히, 둘째 날 화도진공원에서는 가족사항 나라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롯해 버블매직쇼, 아카펠라,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화도진 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행사장에 권역별 안전요원 배치 및 차량 통제 등을 실시하는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가정의 달 5월, 가족들과 함께 제30회 화도진축제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인천 최초의 축제이자 최고의 군영 축제로서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는 화도진축제! 화도진의 역사와 문화를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통해 재조명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5월 0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담양군, “중앙로 56, 겨울 마법으로의 초대”, 제6회 담양 산타축제 개최 , 국내여행, 여행정보 담양군, “중앙로 56, 겨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인천 동구, 화도진 새로운 변화를 꿈꾸다, 제30회 화도진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