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광복단유족회 “남이섬이 쓰는 대한민국 관광역사 자랑스러워”,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대한광복단유족회 “남이섬이 쓰는 대한민국 관광역사 자랑스러워”


1913년 경북 풍기에서 결성된 대한광복단(채기중 외 12명)은 국권회복을 위해 구한말 의병에 몸바쳐 온 전국 8도의 의사들이 모여 만든 국내 최초의 무장항일 독립운동단체이다. 1915년 이후 전국적으로  조직이 확대되면서 청산리전투로 잘 알려진 김좌진 장군 등이 결집하여 대한광복단의 독립투쟁활동은 활발해 졌다. 1995년에는 이를 기념하는 대한광복단기념공원이 조성되었고, 매년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은 5,000여명에 이른다.

                    
                

대한광복단유족회, (사)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 남이섬서 창조와 나눔의 상생언약

  • 1

  • 2

1

창조와 나눔의 상생언약식

2

대한광복회기념사업회, 유족회 남이섬 방문

남이섬은 해마다 전세계 120개국의 외국인들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남이섬에 6.25 전쟁 당시 치열했던 가평전투를 기리는 전적비가 세워져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이 지역 젊은이들은 반공투쟁 산악대를 조직해 적군에 맞서 싸웠고, 공산군과 그 패잔병들을 소탕하는 전공을 세웠다. 작년 6월에는 국방부가 M48A3K전차를 남이섬에 영구 기증하였고 항구적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평화의 방패'와 함께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로 광복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던 대한광복단유족회 홍의찬 회장은 대한민국 관광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남이섬과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 왔다. 해병대 1기 출신으로 살아있는 유공자의 전설로 불리는 홍의찬 회장은 선열들이 지키고자 했던 숭고한 독립정신은 남이섬이 추구하는 나눔과 창조의 정신과 맥을 같이 한다며 문화관광의 국제화는 자주적 경쟁력을 확보하는 원천임을 강조했다.
 
이날 대한광복단 기념사업회 김병수 회장을 비롯 유족회원 등 90여명은 남이섬(대표 전명준)을 찾아 독립운동 유적지가 관광상품으로 활성화 시키는데 공감하면서 창조와 나눔의 상생언약을 맺었다.
 
다음은 창조와 나눔의 상생언약 전문.
'조국, 대한민국 백년을 지켜온 대한광복단 기념사업회와 반세기 대한민국 관광역사를 써 내려온 나미나라공화국, 남이섬은 자연과 역사를 함께 호흡하며 독립정신의 발신지로서 창조와 나눔의 영광을 영원히 지켜가는 문화상생의 언약을 맺습니다'.

 
남이섬은 2010년, 22개국의 동화작가와 화가들을 초청하여 ‘평화이야기’를 주제로 그림책을 출판하고 원화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세계인들에게 평화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문화관광지이다.
 
대한광복단유족회 홍의찬 회장은 “선조들이 지키려 했던 독립정신이 곧 배려와 정성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남이섬의 철학에 다름아니기에 남이섬의 창조정신을 통해 대한광복단이 활성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 남이섬! 6.25당시 가평전투를 기리는 전적비가 있다는 사실을 몰랐네요. 다음에 꼭 찾아봐야겠어요. 이번 남이섬에서의 상생언약을 통해 대한광복단의 활성화는 물론 문화관광으로도 더욱 더 발전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4월 2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짧아진 가을, 감탄 자아내는 ‘송파 단풍 명소 4선’  , 국내여행, 여행정보 짧아진 가을, 감탄 자아내는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대한광복단유족회 “남이섬이 쓰는 대한민국 관광역사 자랑스러워”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