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6일 ‘2019 자연중심 양구 곰취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5월 4~6일 ‘2019 자연중심 양구 곰취축제’


‘2019 자연중심 양구 곰취축제’가 5월 4일(토)부터 6일(월)까지 사흘간 양구읍 서천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 1

  • 2

  • 3

  • 4

  • 5

1

곰취

2

청춘양구곰취축제_떡메치기체험

3

청춘양구곰취축제_축제장입구

4

청춘양구곰취축제_곰취채취체험

5

청춘양구곰취축제_맨손물고기잡기

최근 양구군은 곰취축제 집행위원회 및 실무위원회를 열어 축제의 세부사항을 확정했다.

“봄취♥곰취(봄愛 취하고~ 곰취愛 반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곰취축제는 ▲곰취를 즐기다(무대행사) ▲곰취를 만나다(홍보 및 전시행사) ▲곰취를 맛보다(판매 및 먹거리행사) ▲곰취로 놀자(체험행사) ▲안내행사 ▲연계행사 등의 주제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매년 가장 인기 있는 개막공연과 곰취 현장 체취체험, 흑돼지 곰취쌈 시식회, 맨손 물고기잡기, 곰취떡메치기, 산나물 풍물장터, 프리마켓 등이 올해에도 어김없이 준비되고, 평화누리길 두타연 걷기행사(사전접수)와 평화이음 콘서트 등도 연계행사로 열린다.

또한 축제가 어린이날 연휴에 열리는 만큼 제16회 초롱어린이날 한마당큰잔치와 초롱동요제, 서커스·마술·벌룬·버블 공연도 마련돼 5일 어린이날 축제장 특설무대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어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된다.

특히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올해 처음 마련돼 ▲119소방 ▲CSI과학수사 ▲뷰티살롱 ▲스튜어디스 체험 등을 할 수 있고,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나 3500여 병만이 준비돼 물량 부족 현상이 나타났던 곰취막걸리를 올해에는 8천 병을 확보해 수요에 대비하기로 했다.

개막식 행사를 앞둔 저녁 6시50분에는 주민들로 구성된 ‘배꼬미 취타대’가 축제장 입구에서 특설무대로 축제 개막을 알리는 퍼레이드를 펼치고, 곧이어 특설무대에서 식전공연과 개막행사, 라디오 공개방송이 연이어 진행된다. 식전공연은 안재근 곡예사 서커스와 바람칼 퍼포먼스 공연으로 진행되고, 라디오 공개방송에는 인기가수 김현정, 강진, 배일호, 현숙, 박일준, 김양, 조정민과 걸그룹 홀릭스와 시오시작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둘째 날인 5일(일)은 어린이날이어서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어린이를 위한 공연은 오후 1시부터 특설무대와 보조무대에서 열리며, 요즘 만나기 어려운 서커스와 마술, 벌룬, 버블 공연 등이 진행된다. 오후 3시30분에는 풋살장에서 군악대와 태권도시범단이 펼치는 군부대 특별 시범공연이 열리고, 이어서 오후 5시부터는 특설무대에서 곰취축제와 양구를 주제로 한 뮤지컬 갈라쇼가 열린다.
 
저녁 7시부터는 특설무대에서 2사단과 21사단 군악대의 합동공연이 열리는데, 이 공연에는 현재 양구에서 군복무 중인 아이돌그룹 2PM의 멤버 준케이와 우영이 특별출연할 예정이어서 특히 많은 관람객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 날인 6일(월)은 연휴의 마지막 날이자 어비이날을 이틀 앞두고 있어 어버이날 콘셉트로 구성된다. 오후 5시30분에는 양구지역 문화예술 동아리인 돌산령지게놀이보존회와 남사랑 풍물패, 풍물패 터 회원과 개인 등 50여 명으로 구성된 연합팀이 양구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두타연의 4계절을 표현한 창작공연 ‘두타연의 사계’가 특설무대에서 시연된다. 총 4장으로 구성된 ‘두타연의 사계’는 두타연의 자연을 평화롭고 애잔한 느낌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을 1년 앞두고 강릉에서 열렸던 ‘G-1년 올림픽 페스티벌 문화예술 공연’에서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마지막으로, 특설무대에서 퓨전국악팀 ‘자락’의 퓨전국악 공연이 열린다. 이밖에 주민들이 제작하고 진행하는 팟캐스트 ‘청춘FM’이 매일 수시로 축제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레크리에이션과 특석 노래자랑, 곰취 즉석경매 등도 3일 내내 수시로 열린다.

한편, 군은 춘천시의 인구밀집지역과 신북읍 유포리, 양구의 관문인 양구읍 웅진리, 양구읍 진입 길목에 위치한 송청아치 앞 등 주요 장소에 축제를 알리는 현수막과 홍보물을 설치했고, 서울과 춘천, 원주 등의 전광판에도 영상광고를 표출하고 있다.

또한 서울춘천고속도로 가평휴게소에 이번 주말 곰취축제 홍보물을 배포하고, 26~28일 춘천역 광장에서 열리는 강원 산나물 한마당에도 참여해 축제 홍보에 매진할 계획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봄여행 떠날 곳을 찾으세요?올해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처음 마련돼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 좋을 양구 곰취축제를 소개해드려요~다양한 즐길거리가 기다리고 있는 양구로 떠나 두배의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4월 2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파주시, 제28회 ‘전통의 맛, 현대의 멋’파주장단콩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파주시, 제28회 ‘전통의 맛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5월 4~6일 ‘2019 자연중심 양구 곰취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