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영구 광안리어방축제, 8년 연속 문화관광축제 선정
강릉커피축제, 2026~2027 문화관광축제 재선정
태백시, 눈의 왕국, 태백산 눈축제 31일 개막
김천시, 축제로 말하는 도시경쟁력! 2026년, 김천 축제에
김해 화포천습지 과학관, 2월 한 달간 겨울 생태체험 ‘풍성’
공주시, ‘겨울공주 군밤축제&대한민국 밤산업 박람회’ 2월 4
11개월간 항해하는 세계 최대 요트 레이스, 통영에서 만난다
영양군, 자작나무숲 권역 글로벌 관광 메카 도약
지난해 하반기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1만 건을 돌파한 ‘안동 관광 스탬프 투어’가 올해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간다.
지난해 다운로드 1만건 돌파 후 꾸준한 인기 이어가

안동스탬프투어
스탬프 투어는 단순히 보는 관광을 넘어 게임의 형식으로 즐기고 기념품을 획득하는 ‘관광 이벤트 프로그램’이다. 관광지 간 연계를 통해 추가 방문을 유도하고, 관광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시행해 오고 있다.
2015년 시작된 안동 관광 스탬프투어는 2018년 한 해 동안만 약 2,50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그중 1,00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념품을 받았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누적 다운로드 1만 건을 돌파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스탬프 투어는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후 지역 관광지 10곳을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면 개수에 따라 경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작년 11월에는 프로그램 업그레이드해 하회탈과 엄마까투리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형식의 관광 안내를 추가했다. 미션 게임에 참여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2개월마다 50명을 추첨해 엄마까투리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5월 도심 관광지 위주로 구성해 내놓은 ‘걸어서 안동 관광 스탬프투어’는 차가 없는 여행자나, 짧은 시간 안동을 즐기러 온 당일치기 여행자 그리고 방학 기간 기차여행을 즐기는 내일러들에게 특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기차역 광장에 있는 경북종합관광안내소에서 리플렛을 수령 후 관광지에서 스탬프를 찍으면 된다. 5개 이상을 찍으면 안동의 이미지가 담긴 에코백을 받을 수 있다. 10개월간 450여 명이 참가해 경품을 받았고 원도심의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해 관광 정보를 수집하고, 여행을 게임처럼 즐기는 현대인들의 관광패턴에 맞춰 올해는 적극적인 관광 정보 제공과 여행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다가오는 봄 여행주간을 맞아 더 많은 이용객이 스탬프 투어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안동관광 스탬프 투어가 ‘내 손안에 관광안내소’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진행과 홍보에 관심을 쏟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재미 가득한 스탬프 투어와 함께 안동의 매력을 요모조모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3월 1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강릉커피축제, 2026~202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