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 증가로 전통시장 활성화 기대
금산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코레일이 연계해 진행하는 ‘팔도장터 관광열차’는 전통시장과 철도를 연계한 문화관광형 상품이다. 기대효과로는 대도시 소비자의 전통시장 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 있다.
팔도장터 관광열차는 3월부터 12월까지 무궁화호를 이용한 전용열차상품을 운영하는 한편 KTX, 지역열차 등을 이용한 정기열차를 이용해 비수기(7~8월) 및 평일 등 전용열차 운영이 어려운 기간에도 집중 운영된다.
전통시장에서는 장터체험, 이벤트와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팔도장터 관광열차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열차운임 1만5000원 및 온누리상품권 5000원 등 총 2만원 상당이 지원되며, 기차여행도 즐기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명소와 전통시장 체험을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 금산시장 여행과 관련된 구체적인 관광일정을 코레일측과 조율 중에 있다”며 “5월부터는 팔도장터 관광열차를 이용해 인삼약초 체험은 물론 금산 전통시장의 만의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점점 사라지고 있는 옛것들 사이에서 이렇게 전통을 살리려는 노력들이 빛을 발하는 것 같아요. 이용객들에게는 지원도 해준다고 하니 주말에 열차를 타고 가까운 장터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3월 1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