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이 좌구산휴양랜드 별천지공원 일원에 50억원(국‧도비 포함)을 들여 기존 콘텐츠와 쾌적한 주변환경을 연계한 산림복합 체험공간을 조성한다.
산림복합체험공간 조성
좌구산 휴양랜드는 1.2km의 줄타기 체험시설, 썰매장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 국내최대 굴절망원경(356mm)을 보유한 천문대 등이 자리하고 있다. 그 결과 이곳을 찾는 방문객 수가 2016년 33만명, 2017년 48만명, 지난해 51만명을 기록하는 등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군은 이번 산림복합체험공간 조성을 통해 방문객을 더 끌어들인다는 방침이다. 별천지 숲 인성학교란 명칭으로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1천200㎡ 규모로 조성되는 이 공간에는 생태체험관과 교육학습관, 다목적홀, 회의실 등이 들어선다.
또 목공예 학습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야외실습장과 26km길이의 숲길도 계획 중으로, 세부사항은 일반설계공모를 통해 결정된다. 일반설계공모는 공공건축물의 품격과 건축물의 발전 및 설계의 질 향상을 위한 방향으로 추진한다. 공모기간은 등록일로부터 60일간이며, 5월에 당선작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세부일정과 내용 등은 18일 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숲체험 공간 수요를 해소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자연치유형 인성교육장을 마련된 최고의 산림휴양서비스 받아보세요~
글 트래브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9년 02월 2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