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경일)이 설 명절을 맞아 1월 31일 거진전통시장과 2월 2일 천년고성시장에서 왁자지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공연행사와 경품응모 증정 이벤트까지...
1
2
전통시장의 노령화 및 경쟁력 저하, 소비 트렌드 변화 등으로 위축되고 있는 전통시장이 설 명절 고객 유입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전통시장상인회가 주최가 되어 왁자지껄 행사를 펼친다.
사회적기업인 ㈜노리소리강원두레의 공연행사를 통해 시장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팝페라, 풍물길놀이, 7080 가요 등 5팀이 출연하여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26일부터 전통시장 이용 고객에게 경품응모권을 배부하여 행사 당일 경품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설 명절을 맞아 시민경제를 보호하고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1월 31일에는 거진전통시장에서 2월 1일에는 천년고성시장에서 진행하며 군청직원과 해당읍면 직원이 참여하여 고성사랑상품권 유통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이날 행사에는 이경일 군수가 전통시장과 상가를 찾아 경기침체와 고객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시장 상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경제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한편 군에서는 설 명절 기간인 1.28.~2.6.(10일간) 고성등기소 입구에서 간성시외버스터미널까지 전통시장 활성화 및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주정차 단속 CCTV를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지역경기에 이번 행사가 군민들이 전통시장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군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양한 공연행사와 경품증정 이벤트까지,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고성의 전통시장에서 설명절 알뜰하게 장보기를 하고 따뜻한 명절 보내길 바래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1월 3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