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모든 축제장을 잇는 관광객 편의제공으로 성공축제 발판 마련
시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제천의 겨울축제장을 순환하는 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시티투어 버스는 제천역, 시외버스터미널을 포함하여 대중교통 시설 및 장평천 송어비빔회축제장, 구 동명초 야외스케이트장, 문화의 거리 겨울벚꽃축제장 및 의림지 얼음축제장을 순회한다.
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제천역에서 출발하며, 12시와 12시 30분에는 운행되지 않는다. 탑승료는 2,000원으로 손목밴드 형식 티켓으로 지급되며, 어느 정류장이던 상관없이 당일에 한해 반복 승하차가 가능하다.
버스 탑승 시 결제는 현금결제만 가능하며, 제천 천사랑 세계여행(☎043-920-0044) 홈페이지에서는 사전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시티투어는 코스를 정해 관광지를 방문하고 끝나는 1회성 형태로 운영하였으나 순환형 버스는 30분 간격으로 반복해서 운행된다”며,
“축제장을 잇는 순환형 투어버스를 통해 관광객 및 지역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축제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별 시티투어 버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에서는 이달 18일부터 내달 6일까지 20일 간 별처럼 반짝이는 아름다운 빛과 다채로운 조명의 조화에 눈길을 사로잡는 ‘제천 겨울벚꽃축제’를 개최하며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는 대형 성벽으로 둘러싸인 얼음 테마존과 비밀의 공간 순주섬을 즐길 수 있는 ‘의림지 얼음축제’를 열고 관광객들을 겨울왕국 제천으로 초대한다.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순환 시티투어에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래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9년 01월 23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