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문화비축기지에서 15만개의 전구가 빛나는 대형트리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축제 ‘모두의 크리스마스 트리&마켓'을 2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모두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높이 15미터, 지름 35미터의 크기에 15만개의 LED 전구가 빛을 밝히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다.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된 시민 150명의 소원을 트리 장식물에 하나하나 적어 넣어 시민들의 새해 바람을 담아 2019년 2월까지 빛을 밝힐 계획이다.
모두의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에서는 ‘미미시스터즈’와 ‘슈브 브라스밴드’의 공연과 함께, 시민이 직접 무대에서 새해 소망이나 고백 등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오픈마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트리와 함께 개최되는 '모두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푸드트럭과 다양한 크리스마스 수공예품 부스 20여대가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제품 만들기, 연날리기, 붕붕카 레이싱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사전예약 없이 현장에서 무료참여 가능) 마켓은 12월 25일까지 16시부터 21시까지 (25일은 13시부터 19시) 개최된다.
1
2
‘모두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푸드트럭과 다양한 수공예판매자들이 참여하여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크리스마스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나만의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산타가방 만들기, 새해 소원담은 연날리기, 붕붕카 레이싱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개인 그릇이나 텀블러를 가지고 방문한 시민에게는 바로 구운 맛있는 군고구마를 선물한다. 추운 날씨를 대비하여 공원의 폐목재를 장작으로 활용하는 화목난로를 설치하고 따뜻한 무릎 담요도 빌릴 수 있다. 화목난로에서는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기부함에 참여할 수 있고 기부에 참여한 시민은 ‘사랑의 마시멜로우’를 받아 직접 화목난로에 구워먹을 수 있다. (모금전액은 월드비전에 기부할 예정)
문화비축기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을 맞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빛의 눈꽃송이‘, ’다시 흐르는‘ 전시와 실내썰매체험 놀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춥지않아! 작은썰매길 몸놀이터는 T6 1층 문화아카이브 실내 경사로에서 즐기는 안전하고 재밌는 실내 썰매 프로그램이다. 주말마다,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다시 흐르는’ 전시는 문화비축기지 매봉산 암반 경사면을 촬영한 영상을 예술가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미디어 전시로 자연환경과 시간의 흐름을 담은 변화를 느껴볼 수 있는 전시이다. '빛의 눈꽃송이'는 다양한 색구슬을 투영한 빛이 바닥과 벽, 천정에서 눈 결정체와 같은 빛그림자를 보여주는 겨울에 어울리는 조명 전시이다.
3
4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관리사무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지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명이 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문화비축기지는 새해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모두를 위한 '트리'와 모두를 위한' 마켓'. 문화비축기지 속 크리스마스의 분위기와 전시 예술의 화려함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글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2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