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던 송어축제, 22일부터 겨울나라 평창에서 열린다,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평창군 지역호감도

기다리던 송어축제, 22일부터 겨울나라 평창에서 열린다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 육성축제로 선정된 평창송어축제가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 송어축제장에서 22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열린다.

                    
                

“순금 111돈 행운의 황금송어를 잡아라!” 황금송어잡기 이벤트

2017 평창 송어 축제 모습

평창송어축제는 지난 겨울, 올림픽 붐을 타고 내·외국인 51만명이 방문한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이다. 올해는 강릉선KTX와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더욱 좋아지면서, 예년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2일 10시 30분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눈 광장 개막 퍼포먼스가 열리고, 낚시표 구매자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를 벌여, 그 중 3명에게는 황금패를 증정한다. 기간 중 체험객에게는 3천원권의 지역사랑 상품권을 지급한다.  
 

  • 1

  • 2

1

2

맨손 송어 잡기

이번 축제는 4개 구역 총 9만 9천㎡의 얼음 낚시터를 준비, 한거번에 5천여명이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축제의 인기프로그램인 ‘송어 맨손잡기’는 관람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올해 최초로 실내에 행사장을 마련했다.

특히 강태공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황금 총 111돈을 경품으로 내건 ‘황금송어잡기’ 이벤트를 벌여, 특정한 표식을 한 송어를 낚거나 잡으면 하루 6명씩 1인당 0.5돈의 황금을 선사할 예정이다.

잡은 송어는 축제장 내 회센터에서 회와 구이로 바로 요리해, 차진 평창송어의 감칠맛을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온 가족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부대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눈썰매와 스노래프팅, 얼음봅슬레이, 전통얼음썰매, 얼음자전거 등으로 평창의 눈밭을 뒹굴며 진짜 겨울을 만끽할 수 있고, 지난 11월 개장한 평창송어체험공연장에서는 전시와 공연 프로그램이 연일 진행돼 예술적 감성도 채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겨울 바람을 막아줄 쉼터인 돔형 하우스에서는 소박하지만 정겨운 강원도 산골의 음식을 맛보고, 동계올림픽 기념품도 다시 한 번 만나볼 수 있다. 평창지역 24개 농가가 판을 벌인 농특산물 판매소에서는 산지 직송의 신선한 농산물을 알뜰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찾아볼만 하다. 

기간동안 축제장에 공급되는 평창송어는 총 75만톤 가량으로 예정하고 있으며, 축제위원회 측은 송어가 환경적응 과정을 거칠 수 있도록 19일 현재 일부 방류를 하였다. 또한 지난해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주차시설을 보완해, 차량 1천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마련했다.

평창송어축제위원회 김영구 위원장은 “다행히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져 얼음이 잘 얼었고, 최근 눈까지 많이 내려 축제를 즐기기에 최적이 됐다.”고 전하며, “평창군은 1965년 우리나라 최초로 송어양식에 성공한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로, 본 고장에서 즐기는 송어 축제의 재미와 추억이 남다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텐트낚시의 경우 온라인 예약 필요, 1일 2회 진행하는 맨손송어잡기는 현장 접수만 가능.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 실내 낚시터도 운영한다. KTX진부역 하차, 진부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축제장까지는 도보로 5분 거리이다. 

문의 평창송어축제위원회 033-336-4000, http://www.festival700.or.kr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명실상부 겨울 축제의 대명사 평창 송어 축제! 짜릿한 추운 물속에서 맨손송어잡기와 다양하게 축제를 만끽 할 수 있는 즐길거리와 볼거리, 재미와 추억, 그리고 황금송어잡기 순금의 행운까지 얻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놓치지 마세요,^^ 이번 주말은 평창 송어 축제의 현장으로 고고고~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2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짧아진 가을, 감탄 자아내는 ‘송파 단풍 명소 4선’  , 국내여행, 여행정보 짧아진 가을, 감탄 자아내는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기다리던 송어축제, 22일부터 겨울나라 평창에서 열린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