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22일 시티투어 2층 버스를 활용해 ‘夜!한 밤~ 2층 버스 타GO! 빛거리 공연 보GO!’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가 연말연시 관광활성화를 위해 창원 권역에 조성한 빛 거리들을 돌아보는 야간운행 코스로, 동절기 승객 감소를 보완하기 위한 이벤트다.
‘夜한 밤, 2층 버스 타고 빛거리 공연 보고’ ... 선착순 예약접수
시티투어는 22일 오후 6시와 7시에 출발하며, 각 시간마다 두 대가 함께 운행한다. 만남의 광장을 출발해 가로수길 빛의 거리, 성산아트홀, 창원광장, 경남도청, 시티세븐몰, CECO를 지나 되돌아오는 코스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코스 중간 중간 공연도 펼쳐진다. 성산아트홀에서는 관현악 4중주, CECO에서는 마술공연이 예정돼있다.
‘夜!한 밤~ 2층 버스 타GO! 빛거리 공연 보GO!’이벤트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회당 90명 정원으로 총 180명이 탑승 가능하다. 신청은 선착순이며, 시 관광과로 전화하면 된다.
또 신청할 때 가족이나 연인, 친구에게 특별한 프러포즈를 하고 싶다고 사연을 말하면 별도의 시간도 마련해준다. 요금은 일반 5000원, 청소년‧노약자 등은 3000원이다.
황규종 관광과장(2018 창원 방문의 해 추진단장)은 “시티투어 야간운행 이벤트의 호응이 좋으면 향후 마산, 진해 지역에서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관광과 문화공연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이벤트로 연말연시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 시티투어 2층 버스는 도심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시가 경남최초로 도입‧운행하고 있는 체험 콘텐츠다. 2017년 9월 운행을 시작한 후 현재까지 5만7000여 명이 탑승했다.
반짝반짝 화려한 창원의 거리와 함께하는 시티투어! 겨울밤의 낭만을 느껴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1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