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송월동 동화마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증강현실을(AR) 도입한다. 구는 송월동 동화마을 트릭아트스토리에 스마트폰을 사용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 현실에 존재하는 이미지에 가상 이미지를 겹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릭아트스토리 대표 전시물 증강현실 서비스 도입
지난 2015년 7월에 개관한 트릭아트스토리는 착시효과로 인해 평면의 그림이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해 45종의 착시전시물을 갖추고 있는 동화마을의 대표적인 관광시설물이다.
구가 이번에 추진하는 동화마을 트릭아트스토리 증강현실(AR)은 관람객에 인기 있는 대표 전시물 8종에 증강현실을 입혀 오는 2019년 1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추후 방문객의 호응에 따라 점차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나광호 관광진흥실장은“송월동 동화마을 트릭아트스토리의 증강현실(AR) 서비스 제공으로 관광객에게 보다 향상된 관광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예년에 비해 방문객이 감소하고 있는 트릭아트스토리와 송월동 동화마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송월동 동화마을뿐만 아니라 중구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중구의 명소 송월동 동화마을. 동화마을 트릭아트스토리 대표 전시물에 가미될 증강현실 서비스를 꼭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1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