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시장 황천모)는 문화마케팅연구소가 주관하고 트래블아이, 트래블투데이가 공동 주최하는 ‘2018 제4회 트래블아이 어워즈’ 관광마케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 상주시는 ‘상상 그 이상의 상주’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노력으로 관광정보 사용자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해 나갈 예정이다.
1
2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11월 29일 전라남도 광양시 락희호텔에서 열린 ‘2018 제4회 트래블아이 어워즈’ 시상식에서 관광마케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문화마케팅연구소가 주최하고, 트래블아이, 트래블투데이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8개 부문, 24개 광역 및 기초 지자체와 1개 국내관광 선도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트래블아이 어워즈'는 관광정보 플랫폼인 트래블아이와 관광정보신문인 트래블투데이의 1년간 관광정보 사용자 빅데이터와 4년간 누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 호감도 지수를 산출하는 정량평가와,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한 정성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관광의 현재와 미래를 발전적으로 이끌고자 하는 행사이다.
상주시는 낙동강과 백두대간 생태축을 중심으로 조성해 놓은 관광인프라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하여 SBS 「불타는 청춘」, JTBC 「주간여행자」 등 다양한 TV프로그램 방영을 제작지원하였고, 「상상 그 이상의 상주」라는 슬로건으로 관광홍보영상을 제작하여 TV 및 대도시 전광판 홍보를 실시하였다.
또한, 상주시 SNS서포터즈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과, 낙동강 힐링여행상품 및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 등 여행상품 운영, 각종 홍보팸투어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노력으로 관광정보 사용자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하여 지역호감도 상승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사람들의 발길이 머무는 아름다운 관광상주를 만들어 가라는 뜻으로 주신 상으로 알고, ‘상상 그 이상의 상주’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상주시의 2018 제4회 트래블아이 어워즈 관광마케팅 부문 우수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많은 트래블피플들과 함께 더욱 발전된 2019년 상주 관광을 기대하겠습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0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