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탄방동은 오는 20일 도산서원, 서구노인복지관, 남선공원 일대에서 마을공동체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인 제2회 ′숯뱅이 마을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숯뱅이 마을축제 열려
탄방동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ㆍ주최하는 ‘숯뱅이 마을축제’는 탄방동이 옛날 숯을 굽던 숯방이 있었던 마을이라는 의미를 담아 숯, 전통을 주제로 지역 주민들이 모여서 화합하고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마을 축제이다.
먼저 도산서원에서는 탄방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유생체험과 떡살 찍기, 선비 골든벨, 국악 풍류 한마당공연 등 마을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서구 노인복지관 앞마당에 마련된 각종부스에는 전통놀이감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시화전이 전시되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특히, 가족단위의 체험행사로 숯화분만들기, 슬라임만들기, 쿠키만들기, 풍선아트, 냅킨아트, 도서바자회, 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과 우리고유 전통의상을 활용한 한복퍼포먼스와 패션쇼도 함께 펼쳐진다.
또한, ′숲속의 작은 음악회′가 오후 6시에 남선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려 감미로운 음악의 향연으로 도심속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인 ‘숯뱅이 마을축제’가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8년 10월 1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