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홍보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하고, 추석연휴기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행사가 펼쳐진다.
17일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각실과소단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 명품 5일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아리랑시장에서 생필품 및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등 전통시장 장보기와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최 군수는 정선아리랑시장을 돌며 농·특산물을 구입하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달라며 전통시장 홍보캠페인에 동참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
1
2
군은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 및 추석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17일부터 21일까지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하고 정선아리랑 시장을 비롯한 고한 구공탄시장, 사북시장, 임계사통팔달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 4개소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비롯한 홍보캠페인 전개, 추석 맞이 고객감사 이벤트를 추진한다.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지역 상품권 사용하고 구입한 물품은 즐겁고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위문할 계획이다.
또한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정선아리랑시장에서는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 및 관광객들을 위해 정선아리랑 공연, 초청가수 공연, 떡메치기, 관광객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되며, 고한 구공탄시장에서는 9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추석맞이 장보기 이벤트 행사로 통기타 밴드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군에서는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 및 관광객, 지역 상인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건축·전기·가스·위생 등 분야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9월 30일까지 추석물가 안전대책을 위한 상황실을 설치하고 물가관리 추진상황 일일점검과 함께 추석 성수품에 대한 수급상황 및 불공정 상거래 행위에 대한 집중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대형마트를 비롯한 인터넷 쇼핑물 등으로 인한 전통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넉넉한 인심과 정,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곧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 추석인데요. 추석 장보기는 정이있고 인심이 있는 전통시장에서 보면 어떨까요?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처럼 우리 트래블피플들도 풍요로운 추석명절이 되길 바래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09월 2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