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자유학년제 종일형 교육체험인 ‘에듀투어’를 확대, 운영한다. 에듀투어란 만화, 로봇 등 문화콘텐츠와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 부천형 체험관광 프로그램이다. 놀면서 공부하고, 공부하며 놀수 있는 '에듀투어'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자.
1
2
만화, 로봇 등 문화콘텐츠와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 부천형 체험관광 ‘에듀투어’가 인기다.
부천시와 진로직업체험 기관 아이지니어스가 함께 운영하는 에듀투어는 지난해 시범운영을 통해 전국 10개 학교 1천174명이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웅진플레이도시, 부천FC1995 축구클리닉, 부천활박물관, 부천자연생태공원 등 7개 기관이 추가로 참여해 전국 15개 학교 1천398명이 이용했다. 특히 제주도에서도 2회에 걸쳐 394명이 참여하는 등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반기부터는 부천소사청소년수련관과 아인스월드에서도 프로그램 제공에 참여한다. 아이지니어스에서만 운영하던 직업프로그램을 부천소사청소년수련관에서도 운영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소사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히든 JOB’은 각 분야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직업별 특색을 이해하고 관심 있는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에듀투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아이지니어스 진로직업체험교육센터(다양한 직업프로그램 진행) ▲부천소사청소년수련관(히든 JOB) ▲한국만화박물관(만화도서관, 4D영화 관람) ▲부천로보파크(청소로봇 만들기) ▲부천활박물관(활 만들기, 활쏘기 체험) ▲부천FC1995 선수체험(축구클리닉) ▲웅진플레이도시(워터·스노우파크) ▲부천자연생태공원(자연학습장) ▲아인스월드(세계 유명건축물 관람) 등이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에듀투어는 부천시가 보유하고 있는 문화콘텐츠와 민간 보유 관광자원을 연계한 부천형 관광상품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진로체험과 함께 부천을 알릴 수 있어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만화로 시작하여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베드타운의 이미지를 벗고 문화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부천! 부천시가 보유하고 있는 문화콘텐츠와 민간에서 보유한 관광자원을 결합하여 부천만의 청소년 맞춤형 관광상품을 만든 아이디어가 대단합니다. 관광을 통해 몸소 체험하여 느끼면 학습효과가 더욱 좋겠네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편집국장
발행2018년 09월 1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