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온달관광지에서 즐기는 감성여행,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떠나자! 온달관광지에서 즐기는 감성여행


온달관광지는 소백산국립공원 및 구인사 서쪽에 위치하며, 단양 시내에서 영춘, 영월방면으로 연결된 595호 지방도를 30분정도 달리면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담겨져 있는 온달관광지가 보인다. 또한 이번 관광지는 평소 전하지 못하는 소중한 사람이랑 좋은 말의 포토스팟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여행으로 많은 이들이 찾아오고있다.

                    
                

감성자극 여행 온달관광지

단양관광관리공단1

단양의 대표 관광지인 온달관광지(동굴, 드라마세트)가 단양의 감성여행지로 주목 받고 있다. 온달관광지는 온달동굴, 드라마세트장, 온달전시관이 있는데 지금까지 온달관광지는 온달과 평강이야기를 배경으로 조성된 관광지를 관람하는 것에 그쳤다. 온달관광지를 운영하는 단양관광관리공단(이사장 장익봉)은 온달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이 좀 더 즐겁게 온달관광지를 관광할 수 있도록 특별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온달관광지는 여행객들이 단순히 보고 지나치는 관광이 아니라 직접 체험하여 감성을 자극하는 여행을 원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온달관광지 전체를 포토스팟으로 만들어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였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I LOVE YOU!’, ‘함께여서 행복합니다’, ‘당신이 최고예요!’, ‘나의 사랑하는 가족’, ‘어머니, 아버지 사랑합니다!’등 좋은 말이 지만 평소에 잘 하지 못하는 말들을 친환경 천소재로 제작하여 드라마세트장 곳곳에 붙여 놓았다. 이것을 통해 관람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문구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그 사진을 통해 나의 마음을 상대에게 전할 수 있다.
 

단양관광관리공단2

또한 국내 SNS 서비스 이용자가 많은 점을 고려하여 본인의 SNS에 온달관광지 방문 사진을 올릴 수 있도록 대표적인 SNS(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프레임을 설치해 놓았다. 또한 플라스틱 드럼통 13개를 이어 붙인 열차를 타고 넓은 온달관광지 한 바퀴 도는 “온달열차”는 동심을 자극하며 온달관광지를 달린다. 연일 35도가 넘는 무더위에 열차를 타고 관광지를 돌아보고 종착지인 온달동굴에서 내려 연중 15도를 유지하는 동굴의 냉기를 씌면 더위가 가셔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용료는 2,000원이며, 7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 열차는 8월 15일 기준으로 5,700명이 이용하며 온달관광지의 명물이 되었다.

장익봉 이사장은 “온달관광지는 동굴과 드라마세트의 훌륭한 볼거리를 제공하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관광객들이 직접 즐기고 느끼며 아름다운 사진을 찍으며 많은 추억을 남기고 돌아갔으면 좋겠다.”며, “우리 공단은 지속적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를 만들겠다 ”고 말했다. 이번 주말은 단양에서 영춘면으로 남한강을 끼고 달리며, 때로는 강가에 기암절벽이 시선을 압도하기도 하는 대단히 수려한 드라이브 코스를 달려 고구려의 기상이 느껴지는 온달관광지에서 감성여행을 즐기며 인생사진을 남기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단양군 온달관광지을 통해 차마 못다 한 좋은 말로 감성여행도 하고 좋은 마음도 전해보는 게 어떠할까?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8년 08월 2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익산이 숨쉰다'…도심 곳곳 대형 정원 시민 품에, 국내여행, 여행정보 '익산이 숨쉰다'…도심 곳곳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떠나자! 온달관광지에서 즐기는 감성여행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