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오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용암동 청주시립도서관과 보람어린이공원 일대에서 맑은 고을 북(Book)누리 독서 축제를 개최한다. ‘독서, 일상의 휴(休)’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축제는 제21회 책읽는청주 선포식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보람어린이공원 옆 소풍길과 시립도서관에서 시민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프리마켓, 아이들의 상상력을 확대시켜줄 VR체험관, 드론전시체험 등이 마련된다.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축제
삶의 스트레스로 지친 시민의 삶을 위로하기 위해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의 저자 이병률 작가와,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의 백영옥 작가의 강연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책을 읽고 체험을 할 수 있는 그림책 작가 강연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고두영 마술사의 매직쇼를 비롯해 축제의 흥을 키워줄 버스킹 및 재즈공연과 이상조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도 개최된다.
아울러 여름날의 열기를 식히기 위해 깜짝 이벤트로 페트병 활용해 물총을 만든 후 다함께 물총놀이를, 해가 진 후 이야기존에서 오싹한 여름밤이란 주제로 귀신이야기극을 펼칠 예정이다.
2
3
이 외에도 나무아래 독서공간, 그림책 포토존 등 책과 함께 축제를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이날 맑은고을 북누리 개막식으로 진행되는 ‘제21회 책읽는청주 선포식’ 에 참석한 시민들에게는 인기 있는 도서와 문구세트, 당일 운영하는 푸드트럭 시식권 등을 추첨해서 나눠줄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조건 거창한 규모만 축제라고 할 수 있을까요? ^^ 축제 속에서도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북누리축제에 참여해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08월 1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