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야행 - 원도심의 밤이 새로운 역사 문화 여행 공간으로 변신,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목포야행 - 원도심의 밤이 새로운 역사 문화 여행 공간으로 변신


오는 9월 7~8일, 10월 26~27일에 목포 원도심 일원의 근대역사문화공간에서 ‘1897 목포모던타임즈’주제로 8가지 야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는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시민과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기회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목포야행 공식포스터

 

2018년 목포 원도심의 밤이 새로운 역사 문화 여행의 공간으로 변신한다.

목포시는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특색있는 야간형 문화향유 프로그램인 목포야행(夜行)을 ‘1897 목포모던타임즈’라는 주제로 오는 9월 7~8일, 10월 26~27일 등 2회에 걸쳐 원도심 일원 및 근대역사문화공간 주요 도로 등에서 실시한다.

문화재청에서 주관하는 문화재 야행 사업은 지역에 산재된 역사 문화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야간형 문화향유 프로그램이다. 문화재를 활용해 지역의 이미지를 고취하고, 새로운 관광컨텐츠를 개발해 지역을 명소화하고 경제도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목포야행은 최근 국가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근대역사문화공간을 중심으로 창작센터 나무숲, 유달초등학교(구 심상소학교)거리, 일본영사관으로 활용됐던 근대역사관 1관, 이훈동정원, 목포진역사공원, 노적봉 일원 등에서 진행된다.

개막식은 오는 9월 7일 저녁 6시 근대역사관 1관 앞 특설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개막식 직후에는 ‘불멸의 사랑, 윤학자’라는 주제로 윤학자 여사의 삶을 극화한 목포시립예술단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8가지 야행이 펼쳐진다.

목포야행은 문화재가 있는 야간 경관 즐기기 야경(夜景), 밤에 걷는 문화재 탐방 야로(夜路), 역사 문화재 체험 프로그램 야사(夜史), 역사와 문화재를 활용한 융합예술전 야화(夜畵), 역사를 소재로 한 공연 야설(夜說), 목포 먹거리 야식(夜食), 목포야행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시장 야시(夜市), 체류 관광객을 위한 숙박 프로그램 야숙(夜宿)등 8야(夜)로 구성됐다.
목포 원도심 일원은 근대문화유산의 보고(寶庫)로 불릴 만큼 많은 많은 문화재가 보존되어 있다. 120년 전 조성된 근대 도로와 골목길이 원형대로 남아있어 살아있는 박물관이라는 평을 받는 만큼 문화재 야행 사업에 안성맞춤이다.

시는 공모단계에서부터 지역 학계, 문화예술인 등을 비롯해 시민들과 지속적인 교류와 회의를 통해 목포야행 제안서를 완성했다. 또 한국무형유산진흥센터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야행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목포야행에 어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원도심에 산재한 근대문화유산의 매력과 가치를 야간에 향유하는 목포야행은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시민과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목포대교 및 음악분수 등 화려한 야경명소가 많아 야간투어로 유명한 목포에서 문화재 야행 사업까지 진행되어 더욱 기대가 되네요. 근대문화유산이 풍부한 목포 원도심에서 진행되는 8가지의 다채로운 야간 프로그램을 통해 원도심의 활력을 느껴보세요.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편집국장

발행2018년 08월 1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익산이 숨쉰다'…도심 곳곳 대형 정원 시민 품에, 국내여행, 여행정보 '익산이 숨쉰다'…도심 곳곳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목포야행 - 원도심의 밤이 새로운 역사 문화 여행 공간으로 변신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