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끝자락이라도 잡고 싶은 심정인데 이제 며칠만 지나면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이다. 그 아쉬움을 조금이라도 달래기 위함인지 전국적으로 장미꽃 축제가 한창이다. 오늘 소개할 곳도 그중 하나로, 장미꽃이 만발한 인천대공원이다. 이곳은 인천 시민들이 주말이나 휴일에 즐겨 찾는 인기 만점 공원으로 사계절 모두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중부 지방의 장미가 조금 늦게 개화한 탓인지 인천대공원도 이제 막 피어나기 시작했다. 연일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많은 시민이 인천대공원을 찾아 멋진 인생사진을 담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오늘은 수 만평 규모에 심어진 수레국화와 양귀비, 작약꽃이 만발한 인천대공원의 모습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인천대공원
1
2
인천대공원에 들어서면 시원한 가로수들이 먼저 반갑게 맞아 준다. 사실 이곳은 새벽의 공기를 가르며 아침 운동을 하는 분이 많은 곳으로 언제나 활력이 넘친다. 주말과 같은 휴일에는 자전거나 자전거 마차들이 멋진 풍경을 자아내곤 한다. 또 이곳은 포토존으로도 유명해 사진작가들이 평소 많이 찾고 있다. 봄에는 넓고 긴 가로수 길에 아침 햇살이 비쳐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가을에는 붉은 단풍과 낙엽들이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어 늘 인기 만점이다.
수레국화와 양귀비가 어우러진 풍경의 인천대공원
1
2
3
4
5
인천대공원의 장미도 예쁘지만 청보라색 수레국화와 붉은 양귀비가 보여주는 그림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벚꽃부터 시작해서 유채꽃, 매화, 튤립, 장미 등 이제 질릴 법도 한데 수레국화와 양귀비가 어우러진 꽃밭을 보면 다시 마음이 벅차 오른다. 수레국화와 양귀비 꽃밭이 함께 어우러진 초가지붕의 원두막은 전원적이고 목가적인 풍경을 연출하며, 이는 한순간의 추억을 담는데 그만이다.
꽃밭 주변에는 넓은 호수와 잔디광장, 놀이공원,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제격이다. 공원 내 캠핑장 또한 이곳을 찾는 매력 중에 하나가 아닌가 한다. 곧 시작될 여름을 앞두고, 수도권에서 가까운 인천대공원을 찾아 캠핑도 하고 멋진 꽃밭을 거닐어 보면 어떨까?
반전 매력이 있는 작약꽃 꽃밭 풍경
1
2
3
4
작약은 아가씨의 입술처럼 붉어 ‘사랑꽃’ 또는 함지박처럼 큰 꽃을 피운다 하여 ‘함박꽃’이라 불리는데 꽃의 색과 모양이 매우 화사하다. 또 작약의 꽃말은 ‘수줍음, 부끄러움’이다. 꽃말처럼 수줍음 많고 어린 신부 같은 모습을 지닌 작약이 인천대공원에도 한창이다. 만약 작약이 만발한 곳으로 유명한 경북 의성의 조문국사적지를 찾아가기 힘들다면 인천대공원은 어떨까?
[트래블티켓] 인천 앞바다에서 즐기는 시간제 배낚시
단 한 번도 낚시를 해본 적 없는 사람도 쉽게 느껴보는 인천 황금어장에서의 짜릿한 손맛! ‘시간제 배낚시’를 통해 낚시 왕초보도 환호와도 같은 바다 속의 열렬한 입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동 릴과 개인 수족관, 미끼 등의 낚시채비 제공은 기본! 43인승 쾌속선을 타고 팔미도와 인천대교를 유람하는 색다른 경험은 절대 놓쳐서는 안될 좋은 기회입니다~^^
상품 보러 가기
글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 왕재군
발행2017년 06월 0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