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한국을 방문하고 여행하는 요즘, 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고 느낄 수 있는 즐거운 공간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바로 K-Style Hub 한식문화관이다. 12달 식재료와 우리 음식, 산, 바다, 평야의 산물인 한식에 대해 단지 글자로 나열되어 있는 정보보다는, 직접 방문해서 눈으로 보고 향신료의 향을 맡아보고 직접 체험을 해본다면 그 멋스러움과 이해의 깊이를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한식문화관 들여다보기
1
2
3
한식문화관은 층별로 관광안내센터와 한식전시관, 체험관, 아트마켓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6년 개관한 한식문화관을 찾는 모든 국적의 사람들에게 한국의 전통음식인 불고기, 김치, 지역 음식, 종가음식, 비빔밥, 잡채 등 다양한 메뉴의 요리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식 디저트와 공예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아트마켓관에서는 한국인의 의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K-문화전시존과 더불어 한국관 관련된 문화, 식품, 공예문화 상품 등 다양한 K브랜드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즐기고 구매 가능한 곳이다.
4
5
절기와 세시 풍속, 발효, 저장의 과학, 한식에 담긴 지혜에 관련된 전시물을 전시해둔 한식전시관에는 한국 전통의 식재료와 그의 쓰임, 기원들이 전시되어 있다. 선조들이 쓰시던 전통 그릇들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한식 식재료 테이블, 정겨운 옛 전토적인 모습을 그대로 살린 장독대 풍경이 재현되어 있다.
또한 한식전시관에서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4개 언어로 무료 전시해설을 제공한다. 방문 날짜와 시간을 알려주고 예약을 하면 전시되어 있는 작품들의 관련 정보와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단체 방문이나 한식에 대해 좀 더 깊이 있는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예약 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양한 체험 가득
1
2
3
4
4층에 자리하고 있는 한식체험관에는 기본과정으로 단품 및 두 가지 메뉴 만들기가 있으며, 김장체험을 비롯해 지역과 종가음식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원한다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의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냉이가 들어간 냉이 된장찌개와 건강한 제철 나물들로 구성된 나물 비빔밥을 먹고, 후식으로 상큼한 맛이 일품인 오미자차와 대추차를 주문해본다. 주방장이 직접 주문을 받고 난 후 즉시 요리해주고, 차 역시 직접 담근 청을 이용하여 만들어 주기에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와서 즐기기에 너무 좋은 장소이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무휴이며, 입장요금은 무료이다. 단, 체험 프로그램은 프로그램별로 유료이다.
수반 위로 물이 한 방울 떨어졌을 때 생기는 그 놀라운 변화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가족과 함께, 혹은 동아리나 모임 같은 단체로, 또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과 방문해보아도 좋을 거예요!
글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 변인선
발행2018년 11월 1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