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이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떠올리는 것은 우주에 대한 것들이다. 우주천문과학관과 우주발사전망대,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가 있는 곳이자 나로호를 발사했던 곳, 그리고 해마다 고흥우주항공축제가 열리는 곳. 때문에 고흥의 매력이 우주라는 키워드에 집중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트래블피플이 많지만, 고흥은 이외에도 숨겨둔 여행의 테마가 가득한 고장이다. 예를 들어 봄이 되면, 과역면에 소복하게 매화가 핀다.
우주항공로를 따라가다 매화마을로
1
2
3
참살이매화축제는 고흥군 우주항공로의 석봉교차로를 따라가다 만날 수 있다. 문화마을을 거쳐 인학마을로 들어서면 언덕 위에 매화가 가득 피어 있는 장관을 만나볼 수 있다. 4만여 평의 부지 위에 펼쳐진 매화의 물결은 우리나라 단일 농장 최대 규모의 것이니, 지역의 작은 축제라 한들 볼거리가 풍성하다.
매화 꽃잎이 흩날리는 오솔길을 걷다 보면 오히려 다른 지역의 이름난 매화축제보다 이 참살이매화축제가 매력적이라 느껴질 수밖에 없는데, 사람 구경이 아닌 꽃구경을 제대로 하게 되는 축제이기 때문. 매화 사이를 사뿐사뿐 내딛으며 감상에 잠겨볼 수 있을뿐더러, 아름다운 매화를 사진에 담고자 하는 트래블피플에게도 이 참살이매화축제의 적당한 고요함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농장에서 펼쳐지는 매화축제이다 보니, 곳곳이 구릉과 언덕인 지형 위에 꽃핀 매화의 모습은 별세계에 온 듯 특별한 풍경을 자아낸다. 유독 매화 둥치에만 파랗게 오른 봄 새싹들의 모습과, 하늘로 가지를 높게 뻗어 오린 채 고고한 향기를 뽐내는 매화의 자태는 시선뿐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편안하게 하는 색채를 자랑한다. 고흥이 선사하는 이 아름다운 풍경에 빠질 준비가 되었다면, 참살이매화축제를 찾아가 보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이다.
참살이매화축제, 더 자세히 알아볼까?
1
2
3
다음으로, 참살이매화축제를 찾았을 때 만날 수 있는 매력들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아가 보도록 하자. 개최 때마다 부대 프로그램들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나, 매화 꽃길 사이사이 숨겨진 시화들을 감상하는 것과 과역면의 특산물인 바지락과 굴, 꼬막을 축제장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참살이매화축제를 찾았을 때 즐길 수 있는 멋 중 하나가 되어 준다.
고흥전속예술단과 밸리댄스, 축하공연 등을 감상하고 있노라면 지역 축제만의 흥겨움이라는 것도 확실히 느껴볼 수 있을 것. 승마체험과 전통 활 쏘기 체험 등 일상 속에서 좀처럼 경험해 볼 수 없는 것들도 참살이매화축제에 준비되어 있다.
그러니, 고흥의 참살이매화축제를 찾아가고자 할 때에는 두 가지에 대한 준비를 해 갈 것. 항나는 끊임없이 이어진 것만 같은 하얀 매화밭을 걷는 낭만을 경험해 볼 준비. 그리고 두 번째는 일상을 벗어나 지역의 흥겨움 속으로 녹아들어갈 수 있는 천연덕스러움에 대한 준비다.
고흥의 아름다운 봄 축제, 참살이매화축제! ‘우주’와 ‘매화’라는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단어의 조합이 고흥을 더욱 특별하게 빛나게 해 주는 것 같지 않나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승혜 취재기자
발행2017년 03월 1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