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 위안이 되어 주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만히 생각해 보면 어떤 사람은 맛있는 음식을 통해 힐링을 얻고, 또 어떤 사람은 여행을 통해 힐링을 얻는다. 여행은 어딜 가도 늘 설레기 마련.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눈으로 한 번 반하고, 마음으로 두 번 반하는 군산 새만금방조제를 소개한다. 가족과 단란한 추억을 쌓기에도 좋고, 연인과는 달콤한 사랑을 속삭이기에도 좋은 새만금방조제의 매력 속으로 들어가 보자.
맑은 하늘과 푸른 바다가 이야기하는 새만금방조제
1991년 11월 16일 착공이 시작되어 현재는 우리나라 최대의 간척 사업지인 전북 군산의 새만금방조제. 총 길이 33.9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한 새만금방조제는, 구간마다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을 선물해주고 있다. 군산과 부안을 연결하고 있으며 간척지를 바라볼 수 있는 군산 방면의 방조제 도로와, 바다 쪽을 바라볼 수 있는 부안 방면의 도로로 나누어져 있다.
1
2
3
군산 새만금방조제는 우리나라 간척지 명소 중 한 곳으로 방조제의 규모에 한 번 놀라고, 그 앞으로 드넓게 펼쳐진 바다의 풍광에도 놀란다. 달리는 차를 잠시 세워 놓고 그 경치를 감상해 보자. 참, 이곳에는 새만금방조제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새만금공원도 조성되어 있다. 특히, 새만금언덕을 올라가면 데크로 만들어진 전망대를 만나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맑은 햇살이 부서지는 푸른 바다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다.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고 있다 보면 어지러운 마음도 한결 가벼워진다.
또한, 새만금공원 내 위치한 파란 하늘과 어우러진 거대한 풍력발전기의 모습은 마치 동화 속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기분이다. 시간이 난다면 새만금방조제를 보기 전 새만금홍보관을 둘러보자. 홍보관 내에는 새만금방조제의 역사 및 모습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 시간은 30여 분 정도이므로 누구라도 부담 없이 볼 수 있다.
해 질 무렵 바다가 선물하는 새만금방조제의 멋진 일몰
1
2
3
4
특히, 군산에서 부안 쪽으로 향하는 구간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장관이다. 해 질 무렵 방조제 한편에서 바라보는 바다 일몰은 직접 보지 않고는 그 매력을 알기 어렵다. 잠시 차를 세워 바다가 전해주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슴속에 담아보자. 분주했던 일상의 여유를 되찾고, 복잡했던 마음의 평온을 찾고 싶다면 새만금방조제를 추천한다.
[트래블스테이] 군산새만금오토캠핑장
서해안에서 만나는 휴식,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텐트 안에 누워 있는 기분을 상상해보셨나요? ‘군산새만금오토캠핑장’에서는 이러한 상상이 현실이 됩니다. 캠핑장 근처에는 새만금방조제, 아름다운 풍광의 선유도, 야미도 바다 낚시,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채석강이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무궁무진한 매력과 자연의 운치를 찾아 ‘군산새만금오토캠핑장’으로 떠나볼까요~^^
상품 보러 가기
글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 김은수
발행2019년 02월 1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