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하기 위한 이동 수단은 참으로 다양하다. 어떤 이들은 도보 여행을 즐기기도 하고, 또 어떤 이들은 기차나 버스 여행을 즐기기도 한다. 또 어떤 이는 자동차로 움직이는 여행을 즐기기도 한다. 저마다 여행에 대한 생각이 다르고 선호도가 다르니 이동 수단도 당연히 다양해질 수밖에 없을 것. 그러나 여기 많은 사람들이 알고는 있지만 선뜻 이용하지는 않는 이동 수단이 하나 있으니 바로, ‘시티투어버스’다.
으레 ‘시티투어’라고 하면 외국인 또는 어르신 등이 하는 여행쯤이라고 생각하기 마련. 물론 어떤 시티투어는 특정 타깃을 겨냥해 만들어지기도 하지만 국내 시티투어 대부분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모두의 여행’이다. 언제라도 괜찮다! 여행을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시티투어의 문은 늘 열려 있으니.
시티투어의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 아무래도 짧은 시간에 여러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는 것 아닐까. 사실, 국내 여행도 계획을 세우기가 보통 어려운 게 아니다. 한 도시를 돌아보더라도 어떤 곳을 돌아보아야 할지, 이동거리는 얼마나 될지, 무엇을 타고 이동해야 할 지 등 하나부터 열까지 일일이 직접 찾아본다는 것이 참으로 만만치 않기 때문. 물론, 이런 과정들이 있음으로 좀 더 여행의 여운이 길게 남을 수 있겠지만 때로는 아무 생각 없이, 아무 계획 없이 떠나고 싶을 때가 있다면 [트래블투데이]에서 추천하는 여행은 ‘시티투어’다.
전라남도의 관광 명소들을 요일 별로 다양하게 짜 놓아 골라 타는 재미가 있는 ‘남도한바퀴 시티투어’부터 부천의 상징 ‘판타지아’를 활용해 박물관 여행, 시간여행, 역사체험여행, 미래여행 등 모두 네 가지의 테마로 이루어진 ‘부천시티투어’, 송광사나 선암사, 순천만 등 순천의 알짜배기 명소만을 모아 알차게 구경할 수 있는 ‘순천시티투어’, 일상에서는 쉽게 탈 수 없는 이층 버스를 타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곳곳을 돌아보는 ‘부산시티투어’ 등에 이르기까지 각 도시마다의 특색을 잘 살린 시티투어 버스들이 국내 곳곳을 활발히 누비는 쭝이다.
그냥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데 어딜 가야할지 모르겠다면, 여행할 도시는 정했지만 그곳에서 어딜 가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시간은 내기 어렵지만 여행은 하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각 도시의 ‘시티투어’를 이용해보자. 생각보다 훨씬 알차고. 예상보다 훨씬 근사한 여행이 될 것이다. 그냥 갔더라면 지나쳤을 수 있는 명소들. 일상에서는 쉽게 할 수 없는 체험들을 할 수 있는 시티투어! 여행을 좋아하는 트래블피플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 볼만 한 매력적인 여행이 아닐까.
여행의 또 다른 묘미, 시티투어! 그동안 내가 놓치고 있었던, 또는 숨겨져 있었던 도시의 새로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글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발행2016년 07월 1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