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도해양치유센터, 연말연시 이벤트 풍성
'2025 익산 함라 떡볶이 축제' 11월 29~30일 개최
고창 선운산유스호스텔, 힐링 명소로 재탄생...
광양시, 가을바람 타고 달리는 ‘섬진강자전거길-광양로드’
밀양시, 금빛 단풍 따라 떠나는 ‘금(金)길 미션투어’추진
송파구, 석촌호수 야경 속 ‘루미나리에 호수길’ 해설코스 신설
대구음식산업박람회·커피&카페페스타 11.27.~29 동시 개최
완도군, 슬로시티 청산도, ‘단풍길 소풍’ 행사 개최
함양군, 관광도로 지정 기념 ‘지리산 풍경길 스탬프 투어‘ 운
여행을 떠나는 이유에는 아주 여러 가지가 있겠고, 여행으로 인한 추억의 형태 또한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그 가운데서도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것은 아무래도 학창시절에 친구들과 떠났던 여행일 것이다. 물론, 본고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이 ‘학창시절의 여행’뿐 만인 것은 아니다. [트래블투데이]는 그저, 트래블피플과 함께 여행에 대한 생각을 보다 면밀히 해 보고자 한다.

먼저, 학창시절의 여행이 왜 특별한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조금 해 보도록 하자. 학창시절에는 한 마디로 정의하기 힘든 묘한 분위기가 있다. 모험을 즐기기도 하고, 롤러코스터처럼 급박히 감정선이 오르내리기도 하고, 곁에 있는 사람과의 공감 정도가 매우 깊으며, 왠지 모를 불안함 가운데서도 묘한 설렘을 느끼곤 한다. 학창시절의 여행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사춘기와 같은 여행’이 아닐까.
실제로 사춘기에 떠났던 여행은 트래블피플에게도 특별하기 그지없는 것이었을 터.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이들을 만나고, 이로 인해 새로운 감정이나 감상을 느꼈던 것이 현재 트래블피플이 가지고 있는 모습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쳤을 지도 모를 일이다.
그렇다. 사춘기 시절의 여행은, 불완전하여 더욱 특별한 것이었을지도 모른다. 지리에 대한 지식도, 비용에 대한 문제도, 여행하며 꼭 알아두어야 할 노하우와 같은 것들도 꿰고 있지 못했을 때에도 여행은 변함없이 ‘즐거운 것’이었을 터이니 놀라운 일이다. 어쩌면 사춘기를 지나 채워질 예정이었던 마음의 한 자리를 여행에 꼭 메워두고 있었을 지도 모를 일. 때문에 여행 후의 트래블피플이 조금 더 성숙한 모습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닐까.
앞서 이야기했듯, 본고를 통해 말해보고자 하는 것은 ‘학창시절의 여행’에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 사춘기와 같이 제 자신이 불완전함을 느끼는 시기를 다시 맞는다. ‘오춘기’, 혹은 ‘육춘기’와 같은 단어들이 심심찮게 일상 속에서 쓰이는 것은, 우리들 중 누구도 인생 속에서 불안정한 감정의 시기를 단 한 번 맞이하지 않음을 반증하는 것일지도 모르고 말이다.
몸의 성장, 혹은 나이를 먹는 일과는 상관없이 우리들의 감정의 성장은 언제나 더디다. ‘나 지금 사춘기인 것 같아.’라는 우스갯소리가 필요할 때, 망설이지 말고 여행을 떠나 보라. 학창시절의 여행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특별한 감상이 다시 살아날 지도 모를 일이다. 그리고, 여행 끝의 트래블피플은 분명 한 단계를 더 성장한 모습을 하고 있을 것이다.
청춘. 여행과 가장 잘 어울리는 단어 중 하나. 온갖 설렘과 떨림, 불안함과 새로움, 도전, 열정과 같은 단어를 모두 끌어안고 있는 단어이기도 하다. 여행을 떠나는 트래블피플의 모습에 언제나 청춘이 깃들어 있음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불안정, 불완전과 같은 단어 대신 풋풋함, 새로움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보세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트래블피플의 여행이 더욱 특별해질 테니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편집국장
발행2017년 12월 2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2025 익산 함라 떡볶이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