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는 흐르고 흘러, 바야흐로 정보화시대. 현대에 살아가는 사람들은 매일같이 머리로 다 받아들이기 힘들 정도의 정보들을 접한다.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전자기기만 해도 그 종류를 모두 열거하기가 힘들 정도. 정보가 ‘힘이 되는’ 시대라 하였으니, 이는 재화의 흐름을 뜻하기도 한다. 다시 말해, 현대에 살아가는 트래블피플은 끊임없이 광고에 노출된다.
어쩌면 여행을 삶의 중요한 한 부분으로 삼고 살아가는 트래블피플에게,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광고라는 것이 생활과 영 멀리 있다고 느껴질지도 모르는 일. 그러나 트래블피플이 현지에 닿아 피부로 느끼기 이전의 모든 단계들은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간단한 예시를 들어보자. 맛집 찾아 전국 유랑하길 좋아하는 트래블피플이라면 그 맛집이 어디인지를 알기 위해 정보를 수집해야 할 테고, 버스여행을 좋아하는 트래블피플이라면 가장 알찬 버스여행 코스를 짜기 위해 정보를 수집해야 할 것. 이 정보들의 어떤 부분이 광고인지를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다는 것은 여행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주체성을 위협하고 있을지도 모를 일.
그럼 어떻게 하면 좋겠느냐고 묻는다면 [트래블투데이]의 답은 역시 [트래블아울렛]일 수밖에. 그 이유를 상세히 묻는다 해도 대답의 여지는 충분하다. [트래블아울렛]은 ‘공정여행’을 슬로건으로 삼고 있는 곳. [트래블아울렛]의 상품들은 지역과 인적 자원을 기반으로 하여 구성되어 있다. 많은 돈을 낸다 한들, ‘즐거운 여행을 위한 마음’이 검증되지 않는다면 [트래블아울렛]과 함께 할 수 없는 것.
관광과 관광 자원을 만드는 이들, 관광 상품을 만드는 이들, 관광 인프라를 가꾸는 이들과 같이 관광에 뿌리를 깊게 두고 있는 이들만이 [트래블아울렛]과 손을 맞잡는다. 숙박과 음식, 축제와 체험, 교통수단과 관광기념품까지. [트래블아울렛]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것들은 관광에 대한 애정과 신뢰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트래블피플의 여행을 '자유롭게 할 것'이라는 자신감은 바로 이 관광에 대한 애정과 신뢰에서 비롯되는 것. 광고가 아닌 진심으로써의 정보를 내어주는 일은 트래블피플로 하여금 자유로운, 주체적인 여행을 가능케 할 것이며 이것이 바로 [트래블아울렛]이 추구하는 ‘공정여행’의 근거가 되어 준다.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트래블아울렛]을 찾아가 보라. 주체적인, 자유로운 여행이 트래블피플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한 가지 더, 팁을 전할게요! [트래블아울렛]의 ‘여행상자’는 여행길을 더욱 매력 있게 바꾸어 줄 ‘여로’와 ‘만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그 정체가 궁금하다면 바로 [트래블아울렛]으로 달려가 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취재기자
발행2016년 09월 1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