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도해양치유센터, 연말연시 이벤트 풍성
'2025 익산 함라 떡볶이 축제' 11월 29~30일 개최
고창 선운산유스호스텔, 힐링 명소로 재탄생...
광양시, 가을바람 타고 달리는 ‘섬진강자전거길-광양로드’
밀양시, 금빛 단풍 따라 떠나는 ‘금(金)길 미션투어’추진
송파구, 석촌호수 야경 속 ‘루미나리에 호수길’ 해설코스 신설
대구음식산업박람회·커피&카페페스타 11.27.~29 동시 개최
완도군, 슬로시티 청산도, ‘단풍길 소풍’ 행사 개최
함양군, 관광도로 지정 기념 ‘지리산 풍경길 스탬프 투어‘ 운
사람마다 풍기는 분위기가 다르듯 장소마다 지니는 분위기나 모습도 다 다르다. 유독 마음이 요동치는 장소가 있지만, 이상하게 마음이 진정되는 곳도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은 어딜 가느냐에 따라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마음의 안정을 찾기도 한다. 그중에도 특유의 고즈넉함과 평온함으로 많은 사람의 발길을 붙잡는 곳이 있으니, 바로 '사찰'이다.

국내의 명산을 비롯하여 전국 각지에는 크고 작은 사찰들이 터를 잡고 있다. 야단스럽지 않으면서도 활력이 느껴지고 세련되진 않지만 기품이 있는, 사찰 고유의 멋과 정취는 아마 그 누구라도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을 것.
사찰마다 간직하고 있는 신비로운 전설에 한 번 빠져들고, 사찰마다 품고 있는 진귀한 보물에 두 번 빠져든다. 세계기록문화유산 팔만대장경을 간직한 합천 ‘해인사’부터 석가탑과 다보탑 등 일곱 가지 보물이 숨겨져 있는 경주 ‘불국사’, 국보 3점과 보물 22점을 품에 안은 보은 ‘법주사’ 등. 국내의 수많은 사찰이 간직한 저마다의 비경과 보물은 오롯이 그곳에서만 볼 수 있다.
이처럼 아직도 국내의 수많은 사찰이 많은 사람의 시선과 발길을 잡을 수 있는 이유는 변하지 않는 천혜의 자연, 그리고 의미 있는 보물이 있어서일 것.
사찰을 둘러싸고 있는 우거진 나무들이며 곳곳에 소담하게 피어있는 들꽃들이 주는 자연의 아름다움은 마치 꿈꾸는 듯 황홀하다. 또 사찰 한켠에 자리한 보물의 흔적과 의미를 되새기는 재미도 쏠쏠하다. 나아가 사찰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템플스테이 또한 색다른 즐거움이 있다.
이유 없이 우울하거나 답답할 때 또는 괜히 생각만 많아질 때 편히 찾을 수 있는 곳. 사찰. 누구나 한 번쯤은 자신의 기분과 감정이 제어되지 않을 때가 있다. 그때 주저하지 말고 가까운 사찰로 향해 보자. 그곳에 담긴 풍경, 소리, 냄새를 천천히 음미하면서 자신과 주변을 돌아볼 수 있다. 너무 급하게 달려온 것은 아닌지, 필요 이상의 걱정을 하는 것은 아닌지 차분하게 생각을 정리하기에는 사찰만큼 좋은 곳이 없다.
오래될수록 더 반짝이고, 갈수록 새로운 사찰은 빠질 수 없는 여행 코스 중 하나! 그렇기에 사찰에서의 시간은 더욱 느리게 간다. 트래블피플의 발걸음이 닿는 그곳에는 어떤 이야기와 보물들로 가득할지 궁금하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국내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 사찰! 불심의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사찰의 평온한 분위기에 지쳤던 심신을 위로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속 사찰은 어느 곳인가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편집국장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2025 익산 함라 떡볶이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