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행 필수품! 삼송베이커리의 명물, ‘마약빵’,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대구광역시 중구 지역호감도

대구여행 필수품! 삼송베이커리의 명물, ‘마약빵’


프랜차이즈 빵집들이 넘쳐나는 요즈음. 빵을 사랑하는 트래블피플에게 언제 어디서든 빵을 맛볼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은 기쁜 일일 것이나, 마음 한 켠으로는 푸근~한 맛이 일품이던 ‘동네 빵집’을 그리워하고 있기도 할 것만 같다. 그래서 [트래블투데이]가 소개할 빵집은 ‘동네 빵집의 푸근한 맛을 간직하고 있는 빵’이자 ‘대구 여행의 필수품’이기도 한 빵. 트래블피플에게는 이미 입소문 자자한 그 빵, ‘마약빵’을 소개한다. 

                    
                

수십 년의 역사에 얽힌 맛

마약빵을 알고 있다면 ‘삼송 베이커리’라는 이름 또한 들어 본 적이 있을 것.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 중 하나라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는 삼송 베이커리는 ‘삼송빵집’이라는 정감 넘치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1957년부터 이어져 온 그 역사를 잠시 들여다보자면 다음과 같다.
 

삼송 베이커리는 '요리 보고 조리 봐도' 동네 빵집다운 '포스(?)'를 풍긴다.

삼송 베이커리는 대구의 남문시장에서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이후 이전과 확장을 거치기는 하였으나, 3대를 이어 오며 지켜 온 추억과 역사는 그대로. 대형 프랜차이즈 빵집들이 골목마다 들어서게 되며 위기 아닌 위기를 거쳤으나 이마저도 삼송 베이커리의 위상을 흔들어 놓지는 못했다. 삼송베이커리에서 맛볼 수 있는 빵들은 지금도 ‘구수함’ 일색이다.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것은 고로케와 팥빵, 그리고 옥수수빵. 가장 현대적이라 할 수 있는 메뉴를 꼽아보아도 ‘크림치즈 찰떡빵’ 정도다. 

어느 빵집에 가도 맛볼 수 있을 것만 같은 평범한 이 빵들은 ‘기본에 충실한’ 빵집으로서의 삼송 베이커리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끔 한다. 아마 그 이름이 지금도 입소문을 타고 널리 번져가고 있는 까닭은 정직한 경영과 소비자 신뢰, 사랑의 기업을 3대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는 삼송 베이커리의 진심이 소비자들에게 계속 전해지고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마약빵, 전설적인 그 이름

삼송 베이커리가 ‘전국 10대 스타 빵집’으로 전파를 타게 되며 삼송 베이커리의 대표 메뉴인 마약빵은 더욱 큰 인기를 자랑하게 되었다. 대구여행의 필수품이라 불릴 정도로 전설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이 빵에는 대체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삼송 베이커리가 처음으로 입소문을 타게 된 것은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선보인 ‘구운 고로케’ 덕분. 그러나 구워낸 고로케의 독특한 맛에 이끌려온 손님들은 곧 통옥수수빵에 반할 수밖에 없었다. ‘마약빵’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는 것이 바로 이 통옥수수빵인데, 외관은 동글동글한 소보루를 닮은 것이 평범하기 그지없는 모습이다. 그러나 한 입을 콱 베어 물면 보드라운 빵 안에 가득하게, 통옥수수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빵 가득 들어 있는 이 통옥수수가 마약빵의 특징이자 매력 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 1

  • 2

  • 3

1

마약빵은 만들기가 무섭게 팔려 나가고 마니 구입에 주의!

2

3

마약빵과 함께 하는 대구 여행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 같지 않은가.

본래의 이름을 놔두고 마약빵이라는 독특한 별명으로 불리게 된 것은 물론, ‘마약’처럼 중독성 강한 그 맛 때문. 크림소스와 옥수수가 어우러진 그 맛은 우유에도, 커피에도 찰떡궁합이다. 삼송 베이커리에 들어서면 수십, 수백 개의 마약빵들을 쉼 없이 구워내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입소문 듣고 달려온 이들 덕에 구워 내기가 무섭게 다 팔려버리곤 하니 갓 구워낸 마약빵을 맛보고 싶다면 줄을 서서 기다릴 각오 정도를 해 가는 것이 좋다. 

속이 꽉 찬 덕택일까, 대구를 걷는 여행자들의 손에서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는 마약빵. ‘대세’를 따르고 싶은 트래블피플이라면 삼송 베이커리에 들러 슬쩍, 마약빵을 손에 쥔 채 대구를 여행해 보는 것도 대구 여행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인기 만 점이기에, 마약빵은 선물용 세트로도 날개 돋친 듯 팔려 나간다는 소식은 덤! 대구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는 마세트(마약빵 세트), 혹은 마야세트(마약빵, 그리고 또 다른 대표 메뉴인 야채 고로케를 함께 넣은 세트)를 한 상자 사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삼송빵집이라는 이름으로도 사랑받는 삼송 베이커리! 대구 중구의 동성구와 KTX 대구역의 두 곳에서 마약빵을 맛볼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11월 0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익산이 숨쉰다'…도심 곳곳 대형 정원 시민 품에, 국내여행, 여행정보 '익산이 숨쉰다'…도심 곳곳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대구여행 필수품! 삼송베이커리의 명물, ‘마약빵’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