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 ‘서해안 관광벨트’ 완성형 랜드마크로 방점 찍는다
11개월간 항해하는 세계 최대 요트 레이스, 통영에서 만난다
영양군, 자작나무숲 권역 글로벌 관광 메카 도약
순창 쉴랜드, 치유·웰니스 관광지로 부상
나주시, 설맞이 연날리기 축제로 ‘2026 나주방문의 해’ 시
광양시, 한파 속 빛과 볕으로 봄을 여는 광양여행
순천만잡월드, 「겨울방학 대모험! 꿈 보물찾기」 이벤트 개최
경남도, 글로벌 해양관광거점으로 JUMP UP!!
노원구, <경춘선 숲길> 광운대역세권까지 연장
고흥군(군수 공영민) 분청문화박물관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콘텐츠를 선보이며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는 ▲2026년 입주작가 성과전 ‘모여 빚은 자리’를 비롯해 ▲전남 동부권 협력박물관 교류전 ‘소록도에서, 희망에 살다’ ▲2025 고흥 분청사기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 ▲한국의 분청사기 특별전 ‘백토 분장의 아름다움, 시대를 넘어 이어지다’ 등 다양한 주제의 기획전시가 진행 중이다. 각 전시는 지역성과 예술성을 아우르며 관람객들에게 폭넓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1층 상설전시실에서는 고흥의 역사·문화, 분청사기와 설화를 주제로 한 전시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의 정체성과 문화적 가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오는 3월에는 ▲고흥군 기증유물 특별전 ‘군민들의 소중한 유산’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그동안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한 기증자들에 대한 예우의 의미를 담아 마련됐으며, 다양한 기증 유물을 통해 고흥의 생활사와 시대상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특별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분청사기 자개 키링 만들기 ▲전통 등 만들기 ▲전통 책 만들기 등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고흥의 역사·문화와 분청사기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방학 기간 체험프로그램 참여 비용을 50퍼센트 할인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고흥 분청사기 만들기를 비롯해 고흥의 역사·문화, 분청사기, 설화와 관련된 다양한 상설 체험프로그램 10종을 연중 운영하며, 관람객들이 전시 관람과 체험을 통해 고흥의 문화를 더욱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분청문화박물관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관람객들이 박물관에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문화적 즐거움과 의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겨울이 너무 추워 여행을 떠날 마음이 선뜻 들지 않는다면, 춥지 않은 겨울의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그 특별한 여행을 추천합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6년 01월 1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11개월간 항해하는 세계 최대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