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 ‘서해안 관광벨트’ 완성형 랜드마크로 방점 찍는다
11개월간 항해하는 세계 최대 요트 레이스, 통영에서 만난다
영양군, 자작나무숲 권역 글로벌 관광 메카 도약
순창 쉴랜드, 치유·웰니스 관광지로 부상
나주시, 설맞이 연날리기 축제로 ‘2026 나주방문의 해’ 시
광양시, 한파 속 빛과 볕으로 봄을 여는 광양여행
순천만잡월드, 「겨울방학 대모험! 꿈 보물찾기」 이벤트 개최
경남도, 글로벌 해양관광거점으로 JUMP UP!!
노원구, <경춘선 숲길> 광운대역세권까지 연장
광양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관광지를 소개하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겨울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추운 겨울에도 실내·체험 중심으로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중심으로 광양장도박물관과 Park 1538 광양, 광양국제부영빙상장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을 겨울방학 추천 관광지로 제시했다.
김시식지
국내 유일의 광양장도박물관은 국가무형문화재 제60호 장도장의 맥을 3대째 이어오고 있는 전통문화 공간으로, 장도 제작 전 과정을 통해 장인정신과 전통 공예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은 강철을 담구고 두드리는 담금질과 벼림 과정을 살펴보며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기까지의 인내와 노력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광양궁시전수교육관은 국가무형문화유산 제12호인 광양궁시장을 계승하는 배움터이다. 화살 만들기와 활쏘기 체험을 통해 활과 화살의 구조와 원리를 직접 익힐 수 있으며, 무용총 수렵도와 김홍도의 활쏘기 그림, 임진왜란 기록화 등 관련 전시를 통해 전통 궁도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광양김시식지는 인류 최초로 김 양식법을 창안한 김여익의 업적을 기리는 공간으로, 대표 K-푸드로 자리 잡은 김의 역사와 제조 과정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아이들은 김의 역사와 생산 과정을 통해 우리 식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역사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광양국제부영빙상장
‘Park 1538 광양’은 홍보관과 미술관, 야외 광장을 아우르는 열린 복합문화공간으로, 산업과 예술, 과거와 미래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1538’은 철이 녹는 용융점을 의미하며, 최첨단 미디어를 통해 포스코가 세계적인 철강사로 성장해 온 과정과 미래 비전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홍보관 내 포스코미술관에서는 조선 초기부터 근대에 이르는 한국 서화를 조명하는 특별전 ‘오백 년 만에 돌아온 조선 서화’가 열리고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한국 고서화 컬렉션 가운데 미공개 서화 38점을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365일 운영되는 광양국제부영빙상장은 스케이트가 처음인 어린이도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시설로, 겨울철 체력 증진과 균형 감각 향상에 도움을 주는 체험 공간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광양시 관계자는 “단순히 스치는 여행보다 전통과 역사, 미래 산업을 함께 경험하며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체험이 핵심”이라며 “올 겨울방학에는 온 가족이 함께 광양을 찾아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성장하는 특별한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전통·미래·빙상까지.. .아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콘텐츠가 풍성한 광양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6년 01월 0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11개월간 항해하는 세계 최대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