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김해의 밤하늘이 1천대의 드론으로 수놓인다. 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가야왕궁 일대에서 ‘드론라이트쇼’를 진행한다.
‘드론라이트쇼’는 2024년 김해방문의해 및 김해전국체육대회를 기념해 진행되며 9월 7일(토) 가야시민가요제 당일을 시작으로 9월 21일(토), 10월 13일(일), 27일(일) 각각 오후 8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역대급 규모인 1,000여대의 드론이 일제히 도심 하늘 위를 날아올라 수로왕과 허왕후의 만남, 수로왕의 탄생 등 금관가야의 이야기들과 김해의 모습들을 입체적이고 환상적으로 표현해낼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광안리 드론쇼 등을 기획한 운영팀이 참여하여 더욱 수준높은 퍼포먼스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가야테마파크는 ‘드론라이트쇼’에 맞춰 지난 봄 7만 5천명이 다녀가며 큰 인기를 누렸던 ‘야간개장’을 9월 7일부터 매주 금~일요일 운영한다. 인기 포토존으로 자리잡은 가야빛왕궁, 사람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빛놀이터 등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가득하다. ‘야간개장’은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며 가을의 절정인 10월에는 모든 개장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최재준 김해문화관광재단 관광사업본부장은 “이번 드론라이트쇼는 김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대형 야간 이벤트로 금관가야의 이야기들을 1,000여대 드론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가야테마파크가 부산경남의 야간관광 명소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1천대의 드론으로 만나는 금관가야의 이야기! 천 개의 별이 김해 하늘에 가야를 그립니다. 이 멋진 모습 담고 싶지 않으세요?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주말에는 불꽃쇼도 펼쳐진다고 하네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4년 09월 0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