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8월 24~25일 대한민국 서핑 명소인 송정해수욕장 백사장에서 ‘2024 해운대 해양레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해양레저 저변 확대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열리며,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을 진행한다.
24일 오전 10시 45분~12시 축제 메인 무대에서 열리는 개막행사는 ‘문치치 & 지혜’의 색소폰․보컬 공연을 시작으로 6인조 여성 크루 ‘팀 에이치’의 댄스 공연과 ‘DJ LOKI’의 디제잉 공연이 펼쳐진다. 바다에서는 서핑, 스킴보드, 패들보드(SUP)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제트스키에 연결해 수면 위를 달리는 바나나보트도 체험할 수 있다.
백사장에서는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워터슬라이드, 버블 수영장 물총 서바이벌, 서핑을 즐기며 균형감각을 키우는 서핑 바운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페이스페인팅, 헤나, 내 마음속의 바다 만들기, 포토존, 해변 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서핑, 스킴보드, 패들보드, 바나나보트는 오전 10시 30분, 오후 2시, 오후 4시 하루에 3회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해운대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한다. 8월 9일 오전 9시부터 종목별로 선착순 모집. 그 외 프로그램은 현장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김성수 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해양레저 대중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재미와 여유를 느끼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송정이 서핑, 해양레저, 휴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 메카가 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서핑 메카 송정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해양레저축제, 송정에서 해양레저 체험해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4년 08월 0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