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지난 19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거창항노화힐링랜드’와 ‘하늘호수’가 2회 연속 지정됐다고 밝혔다.
거창군 가조면에 위치해 국내 최초 Y자형 출렁다리 등이 있는 ‘거창항노화힐링랜드’는 자연치유테마에서 '22년~23년 처음으로 선정된 후 '24년~'25년 2회 연속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지정되었다. 또한 거창군 북상면 덕유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천연허브화장품 제조·유통·체험 전문기업 ‘하늘호수’가 한방테마에서 '17년 최초 선정 이후 올해까지 연속 지정됐다.
우수 웰니스 관광지는 한국관광공사 의료 웰니스 팀에서 2년마다 6개 분야(푸드, 스테이, 뷰티, 자연치유, 힐링, 한방)를 선정하는데, 웰니스 콘텐츠 적정성,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한 노력, 향후 발전 가능성, 기타 가점사항 등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두 곳은 한국관광공사 국내외 홍보와 관광 상품화 지원, 맞춤형 개별 컨설팅 과 역량교육 지원, 대국민 웰니스 관광 이벤트 등을 지원받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에서 2곳이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2회 연속 지정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올해는 거창항노화힐링랜드의 관광 매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경관 전망대 설치, 유아 숲 체험원 등 추가 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는 거창군 우두산 의상봉 아래에 위치한 ‘거창항노화힐링랜드’는 지난 2021년 11월에 개장했으며, 국내 최초 Y자형 출렁다리를 보기 위해 지난해에만 27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다. 그동안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해 ‘거창 산림관광’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거창항노화힐링랜드’는 이번 웰니스 관광지 선정을 포함하여, 여러 외부 기관, 학회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선정 한국관광 100선(23~24년), 국제 교량구조 공학회 ‘2023년 국제 보도교 부문 우수구조물’에 Y자형 출렁다리 선정, 산림청 개최 ’2021년도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산림청의 승인을 받아 ‘유아 숲 체험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숲속 네트체험장, 야외체험 학습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아이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느끼고 학습하여, 다양한 세대가 즐기는 관광지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Y자형 출렁다리와 숲해설, 산림치유 프로그램, 숲체험장, 자생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의 공간 항노화힐링랜드! 건강한 삶을 원하는 현대인에게 안성맞춤 여행지예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4년 04월 3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